[디지털데일리 한주엽기자] 삼성전자가 글로벌 광고 플랫폼 삼성 애드허브(Samsung AdHub)를 통해 스마트TV 광고 서비스를 시작한다.
8일 삼성전자(www.samsung.com/sec 대표 최지성)는 지난해 9월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기기에서 시작한 ‘삼성 애드허브’를 스마트TV까지 확대한다고 밝혔다.
삼성 애드허브는 모바일 기기나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이 애플리케이션에 손쉽게 광고를 탑재할 수 있도록 해 주는 광고 플랫폼이다.
스마트TV의 광고는 고화질, 3D와 같은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차별화된 광고가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스마트TV 광고를 한국과 미국에서 우선 시작해 점차 글로벌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올 해 상반기부터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 안에도 광고를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은 자신이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에 광고를 게재해 수익을 얻을 수 있어 향후 사용자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우수한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들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박동욱 삼성전자 미디어솔루션센터 상무는 “삼성전자는 삼성 애드허브를 통해 광고주,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소비자 모두가 윈-윈하는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며 “세계 1위인 삼성전자 스마트TV에서의 광고 효과가 커 많은 광고주들에게 매력적인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 애드허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 홈페이지(www.samsungadhub.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주엽 기자>powerusr@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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