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지란지교소프트, MDM 솔루션 신사업 호조세
디지털데일리
발행일 2011-12-21 16:35:22
- 보안 기능 강화한 ‘모바일키퍼’ 문의 급증, 3개월만에 50여개 업체와 구축 협의
[디지털데일리 이민형기자] 지란지교소프트가 새롭게 진출한 모바일단말관리(MDM) 솔루션 사업이 순항하고 있다.
지란지교소프트(www.jiran.com 대표 오치영)는 최근 MDM 솔루션인 ‘모바일키퍼’ 의 도입문의가 급증, 3개월 여 만에 공공기관과 그룹사 등 50여개 업체와 솔루션 구축 협의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같은 호조세는 ‘모바일키퍼’가 모바일 단말기 분실 등에 대비해 보안 기능이 강화돼 있기 때문이라는 것이 회사측의 분석이다.
지란지교소프트에 따르면, 이 제품 도입을 진행 중인 모든 기업은 모바일기기의 관리와 보안 기능을 필수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중 약 40%가 1000~3000명 규모의 기업이고, 업종별로는 공공기관과 금융, 반도체나 연구소 등의 제조업의 비율이 전체의 약 80% 정도로 높게 나타났다.
추가적으로 출입통제 기능 도입을 고려하는 기업은 전체 도입 기업 중 약 60% 정도로, 이는 연구소 등 기업 보안정책의 특수성에 따른 것으로 판단된다.
MDM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급증한 이유는 스마트폰과 태플릿PC 등의 모바일기기가 급격하게 늘어나며 모바일오피스 환경 구축 수요가 증가하는 반면에, 모바일기기를 중앙에서 관리하지 못하고 도난이나 분실로 인한 사내정보유출 등의 부작용이 함께 늘어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일반적으로 MDM 솔루션의 도입을 진행하는 기업에서 원하는 기대 효과는 ▲분실로 인한 정보 유출 우려 해결 ▲사내정보유출 차단 ▲앱 사용통제로 업무 효율 저하 방지 등이다.
먼저, 분실로 인한 정보 유출 우려는 모바일키퍼의 원격 잠금 및 데이터 삭제, 단말기 위치 추적 등 기능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
아울러 사내정보유출 차단은 모바일키퍼의 출입통제보안 기능을 이용하면 가능하다. 사내에서 카메라나 녹음기 등 특정 앱의 사용을 차단하거나 모바일기기가 작동하지 못하도록 해 직원이나 방문객을 통한 사내정보유출을 원천 차단할 수 있다.
단말기통합 관리기능을 이용하면 모바일기기의 사용 현황을 중앙에서 관리해 업무 효율을 더욱 높이고,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앱 들을 관리, 제어할 수 있게 된다.
모바일키퍼는 안드로이드와 iOS 운영체제를 모두 지원, 모바일기기의 강력한 보안과 통합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또 현실적인 가격 정책을 제시해 외산 제품 대비 가격 경쟁력도 확보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윤두식 지란지교소프트 보안사업부문장은 “국내에서 MDM 솔루션 도입을 원하는 기업은 모바일기기의 관리뿐만 아니라 보안 측면에도 많은 비중을 두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많은 기업에 보안 솔루션을 제공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각 기업 정책에 맞는 기능과 서비스로 업무 효율은 높이고, 보안 문제까지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형 기자>kiku@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