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심재석기자] 한국IBM(www.ibm.com/kr 대표 이휘성)은 27일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스마터 커머스 코리아 서밋(Smarter Commerce Korea Summit)'을 열고 소비자 중심 시대에 기업들의 혁신을 지원하는 새로운 접근법인 ‘스마터 커머스’를 소개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스마터커머스는 기업이 구매에서 마케팅, 판매, 서비스 등 커머스 주기의 모든 단계에서 가치를 창출하는 역량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최근 소비자가 막강한 파워를 갖는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소셜미디어, 모바일 등 다양한 디지털 환경에서 고객의 요구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시장의 변화를 기업의 성장 기회로 활용하자는 게 IBM의 전략이다. IBM은 이를 위해 코어메트릭스, 유니카, 스털링 커머스 등의 관련 솔루션을 인수한 바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커머스, 디지털, 마케팅, SCM(공급망관리) 을 지원하는 커머스 솔루션 및 고객 사례가 소개됐다.
<심재석 기자>sjs@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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