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심재석기자] 한국IBM(www.ibm.com/kr 대표 이휘성)은 27일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스마터 커머스 코리아 서밋(Smarter Commerce Korea Summit)'을 열고 소비자 중심 시대에 기업들의 혁신을 지원하는 새로운 접근법인 ‘스마터 커머스’를 소개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스마터커머스는 기업이 구매에서 마케팅, 판매, 서비스 등 커머스 주기의 모든 단계에서 가치를 창출하는 역량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최근 소비자가 막강한 파워를 갖는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소셜미디어, 모바일 등 다양한 디지털 환경에서 고객의 요구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시장의 변화를 기업의 성장 기회로 활용하자는 게 IBM의 전략이다. IBM은 이를 위해 코어메트릭스, 유니카, 스털링 커머스 등의 관련 솔루션을 인수한 바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커머스, 디지털, 마케팅, SCM(공급망관리) 을 지원하는 커머스 솔루션 및 고객 사례가 소개됐다.
<심재석 기자>sjs@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민희 의원, 부총리급 '과기정통인공지능부' 격상 개정안 발의
2025-04-16 18:17:07스타링크 韓 진출 임박…정부, 전파 혼간섭 방지 '총력'
2025-04-16 17:54:18[DD퇴근길] KT, 미디어사업 전략 수정…"공격적으로 AI 접목"
2025-04-16 16:53:56저속노화에 ‘홀베리’ 브랜드 열풍…SK스토아, 레몬·자몽 신상품 출시
2025-04-16 16:08:29KT 미디어사업, AX로 ‘헤쳐모여’...“눈앞 수익보단 효율화·매출원 확장 최우선”(종합)
2025-04-16 15:30:49[일문일답]KT “미디어사업, 매출 5조원 목표보단 전략수정 시급”...AI로 승부수
2025-04-16 13:09:05악연·기안장·폭싹…K-콘텐츠, '넷플릭스 톱10' 6편 석권
2025-04-16 18:17:52뉴진스, 데뷔 1000일 자축했지만…법원 판단은 그대로
2025-04-16 18:11:42[단독] 'O'PENing 2025' 라인업 확정…하반기 tvN서 만난다
2025-04-16 16:08:16한국게임이용자협회, 주요 정당에 게임 이용자 정책 제안서 전달
2025-04-16 15:25:54“경쟁보단 협동이 좋아” 마비노기 모바일, MMORPG 새 방향성 제시했다
2025-04-16 14:46:58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출시 한 달, MAU는 낮지만…‘지금배송’에 거는 기대감
2025-04-16 14:25: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