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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아프리카서 브랜드 가치 TOP10 선정돼

[디지털데일리 한주엽기자] 삼성전자가 아프리카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Most Valued Brands in Africa)로 선정됐다.

삼성전자(www.samsung.com/sec 대표 최지성)는 18일 모든 분야를 망라한 ‘브랜드 아프리카 100’ 중 13억2900만달러의 가치로 10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특히 삼성전자는 전자제품 분야에서는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와 가장 존경받는 브랜드  조사 모두 1위에 올랐다.

이번 조사는 브랜드 리더십 아카데미가 세계적 조사기관인 TNS, 브랜드 가치평가 독립기관인 브랜드 파이낸스와 공동으로 진행했으며 브랜드의 건전성, 과거/미래 성장성, 고객 충성도 등 질적, 양적 모든 측면을 고려했다.

지난 1995년 아프리카 시장에 진출한 삼성전자가 아프리카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 TOP 10에 선정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삼성전자 아프리카총괄 마케팅 디렉터인 벤자맨 램버트는 “세계 유수의 브랜드들이 선점을 노리는 아프리카에서 삼성전자가 가장 가치있고 존경받는 브랜드로 선정된 것은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성과에 대해 그간 아프리카 환경에 맞는 제품개발, 유소년·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사회봉사 활동, 활발한 스포츠 마케팅 등을 통해 이뤄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주엽 기자>powerusr@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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