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한주엽기자] 삼성전자 스마트TV를 통해 제공되는 3D 주문형비디어(VOD) 서비스가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콘텐츠 시청 횟수 500만뷰를 돌파해다.
4일 삼성전자(www.samsung.com/sec 대표 최지성)는 지난 3월 3D VOD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출시 100여일 만에 100만뷰를 돌파한 데 이어 이후 3개월 동안 400만뷰의 시청횟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시장에서 특히 인기를 끈 3D VOD 콘텐츠는 ‘나이아가라 폭포’, ‘공룡은 살아있다’, ‘얼티미트 웨이브 타이티’ 등 다큐멘터리였다. 국내에서는 소녀시대의 뮤직비디오 ‘소원을 말해봐’와 ‘Oh!’ 콘서트 실황이 각각 1, 2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TV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우수 3D 콘텐츠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달 중 BMX, 비치발리볼, 서핑, 조정 등 다양한 스포츠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국내외 유명가수콘서트 실황, 뮤직비디오, 다큐멘터리, 아동용 영어 교육 콘텐츠 등도 확대할 계획이다.
이경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영상전략마케팅팀 상무는 “스마트TV를 더욱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화질의 다양한 3D 콘텐츠를 제공하는데 힘을 쏟고 있다”며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교육 등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다양한 3D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주엽 기자>powerusr@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KT 유심 공급, 내달 중순까지 어려워”…e심 사용 권고
2025-04-28 15:59:10쇼핑엔티, 프리미엄 남성 패션 상품에 힘준다…獨 ‘골드파일’ 론칭
2025-04-28 14:57:30[현장] “SKT 유심오픈런, 3~4시간 기다려야”…T월드 홈피도 10만여명 대기줄
2025-04-28 11:17:15SKT 해킹 서버, 국가기반시설 아냐…최민희 "국가관리체계 전면 점검 필요"
2025-04-28 11:03:09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국제대회 ‘PGS 7’ 개최
2025-04-28 15:21:41[인터뷰] 크래프톤 장병규 “수년간 기른 선구안, ‘펍지’ 이을 메가 IP 노린다”
2025-04-28 12:00:00웹툰 '신의 탑' 외전 '우렉 마지노' 나온다…"28일 공개"
2025-04-28 11:08:14딜라이트룸, ICEIC서 호흡 분석 AI 모델 공개…"수면패턴 정밀 분석"
2025-04-28 11:08:03IPX, 美 세 번째 '라인프렌즈 스토어' 오픈…"K-팝 팬덤 어서 와"
2025-04-28 11:07:27‘마스터 시바’의 라멘 맛은?…롯데마트, ‘블루 아카이브’ 협업 라면 출시
2025-04-28 09:4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