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한주엽기자] 삼성전자 스마트TV를 통해 제공되는 3D 주문형비디어(VOD) 서비스가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콘텐츠 시청 횟수 500만뷰를 돌파해다.
4일 삼성전자(www.samsung.com/sec 대표 최지성)는 지난 3월 3D VOD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출시 100여일 만에 100만뷰를 돌파한 데 이어 이후 3개월 동안 400만뷰의 시청횟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시장에서 특히 인기를 끈 3D VOD 콘텐츠는 ‘나이아가라 폭포’, ‘공룡은 살아있다’, ‘얼티미트 웨이브 타이티’ 등 다큐멘터리였다. 국내에서는 소녀시대의 뮤직비디오 ‘소원을 말해봐’와 ‘Oh!’ 콘서트 실황이 각각 1, 2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TV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우수 3D 콘텐츠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달 중 BMX, 비치발리볼, 서핑, 조정 등 다양한 스포츠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국내외 유명가수콘서트 실황, 뮤직비디오, 다큐멘터리, 아동용 영어 교육 콘텐츠 등도 확대할 계획이다.
이경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영상전략마케팅팀 상무는 “스마트TV를 더욱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화질의 다양한 3D 콘텐츠를 제공하는데 힘을 쏟고 있다”며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교육 등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다양한 3D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주엽 기자>powerusr@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DD퇴근길] '애플' 美 대규모 투자, 트럼프 덕?…스벅, 아메리카노 가격 오른다
2025-01-20 17:07:39쇼핑엔티, 설 수요 높은 농축수산물 할인 판매…“정부와 합심해 지원”
2025-01-20 17:03:41[오징어게임2 이펙트] 기대효과 반감?…'엑스오, 키티2', 3일 연속 1위
2025-01-20 17:02:09김태규 직무대행 "TV수신료 통합징수시 혼란 발생할 것"
2025-01-20 16:24:3923일 이진숙 위원장 운명의 날…헌재, 탄핵심판 선고일 확정
2025-01-20 15:35:00가온전선, 연 매출 사상 최고치 경신…"북미 수출·지앤피 실적↑"
2025-01-20 14:50:59"틱톡 따라잡기"...인스타그램 피드 비율 개편에 사용자 원성
2025-01-20 21:38:16넥슨 ‘드리프트’, 오버 드라이브 전환… 반등 질주 시작하나
2025-01-20 14:51:30행안부, 카톡 알림톡 도입했더니…행정 예산 연 40억원 절감
2025-01-20 14:51:12“더 짧고 재밌게”…네이버, 새해도 숏폼·AI 갈고닦기
2025-01-20 14:1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