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한주엽기자] 삼성전자 스마트TV를 통해 제공되는 3D 주문형비디어(VOD) 서비스가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콘텐츠 시청 횟수 500만뷰를 돌파해다.
4일 삼성전자(www.samsung.com/sec 대표 최지성)는 지난 3월 3D VOD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출시 100여일 만에 100만뷰를 돌파한 데 이어 이후 3개월 동안 400만뷰의 시청횟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시장에서 특히 인기를 끈 3D VOD 콘텐츠는 ‘나이아가라 폭포’, ‘공룡은 살아있다’, ‘얼티미트 웨이브 타이티’ 등 다큐멘터리였다. 국내에서는 소녀시대의 뮤직비디오 ‘소원을 말해봐’와 ‘Oh!’ 콘서트 실황이 각각 1, 2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TV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우수 3D 콘텐츠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달 중 BMX, 비치발리볼, 서핑, 조정 등 다양한 스포츠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국내외 유명가수콘서트 실황, 뮤직비디오, 다큐멘터리, 아동용 영어 교육 콘텐츠 등도 확대할 계획이다.
이경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영상전략마케팅팀 상무는 “스마트TV를 더욱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화질의 다양한 3D 콘텐츠를 제공하는데 힘을 쏟고 있다”며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교육 등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다양한 3D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주엽 기자>powerusr@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DD퇴근길] 5G, 진짜 가입자는?…정부, 단말기준 집계 방식 바꿀까
2025-02-24 17:19:32진짜 ‘5G 가입자’ 몇명일까…정부, 가입자 집계 기준 변경 검토
2025-02-24 16:33:20[MWC25] SKT, 'K-AI 얼라이언스' 7개사 글로벌 진출 지원
2025-02-24 10:17:42"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통신3사, MWC25서 'AI 각축전' 예고…유상임 장관 깜짝 회동할까
2025-02-23 14:57:14[OTT레이더] 인생을 건 머니게임이 시작됐다, 웨이브 ‘보물섬’
2025-02-23 12:04:50[현장] "MZ세대가 위험하다"…웹툰·웹소설 불법유통, 도박 및 성매매로 확산
2025-02-24 17:59:29[DD퇴근길] 5G, 진짜 가입자는?…정부, 단말기준 집계 방식 바꿀까
2025-02-24 17:19:32"카톡 선물·야놀자 예약, AI가 한다"…오픈AI, '오퍼레이터' 국내 첫 도입
2025-02-24 14:00:37"3D 아바타 만나는 가상도시"…마와리, AI·XR 더한 '난바 프로젝트' 가동
2025-02-24 11:35:40넥슨 ‘던전앤파이터’, 중천으로 재도약… 바통은 ‘카잔’으로
2025-02-24 11:30:05"KTX 타면서 렌터카까지"…쏘카, 장거리 이동 트렌드 제시
2025-02-24 10:26: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