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LG유플러스(www.lguplus.com 부회장 이상철)가 가상데스크톱 환경(VDI)를 콜센터에 접목한 클라우드 콜센터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27일 LG유플러스는 통신사업자 최초로 클라우드 콜센터 VDI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콜센터 상담원은 PC 모니터와 연결된 제로 클라이언트(Zero Client) 전용 단말을 통해 개별 ID와 패스워드 입력만으로 회사 또는 재택환경 어디에서나 평상시와 동일한 콜센터 시스템을 이용한 근무가 가능하게 된다는 설명이다.
특히 이번 서비스는 민감한 고객정보가 가상화 환경에서만 호출되고 개인 PC단말이 아닌 서버에만 저장되기 때문에 정보유출을 강력하게 통제할 수 있다. 또한 상담원 PC로의 불법 소프트웨어 및 바이러스 유입의 차단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상담원 PC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전력 소비량 감소 등 부차적인 근무 환경 개선효과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콜센터 운영업체가 100석 규모의 콜센터를 VDI로 형태로 구축할 경우, 기존 대비 약 40% 가량의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한편 LG유플러스는 기존 콜센터 업체 외에도 구축비용 등의 문제로 관련 서비스를 하지 못하는 중소업체들을 위해 콜센터에 필요한 인프라, 상담좌석 및 상담원, 다양한 단말기 등을 함께 제공할 방침이다.
LG유플러스 기반통신담당 홍걸표 상무는 “클라우드 콜센터 시대가 본격 열림에 따라 콜센터 업체는 비용절감은 물론 업무 생산성 향상을 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상담사들도 스마트 워킹이 가능해졌다”며 “가상화 솔루션은 N/W 대역폭이 중요한 이슈로 통신사가 경쟁력 있게 접근할 수 있는 분야”라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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