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콘텐츠

문화부, ‘제1회 대한민국 3D 콘텐츠 공모전’ 개최

- 오는 11월 11일까지 공모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정병국, 문화부)는 리얼3D콘텐츠제작자협회(대표 김태섭)와 함께 3D 콘텐츠 창작 분야에 특화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3D 기기와 3D 전용 상영관의 확산, N스크린 시대 진입 등 급격한 콘텐츠 산업 환경 변화에 따라 향후 문화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마련됐다. 3D 콘텐츠 제작 후 부족한 판매 창구의 확대를 위한 것도 이번 공모전의 취지다.

공모전에는 개인 또는 5명 이내의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단, 3D 전문 업체의 참여는 제한된다. 공모전에 응모하려면 오는 11월 11일까지 주관협회 홈페이지(www.korepa.org)에 작품을 접수하면 된다.


수상작 선정은 유명 영화감독 등 전문가의 참여로 진행되며, 대상 1개 작품의 제작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1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대상을 포함하여 총 15개 작품(일반부 7, 학생부 7)이 선정되며 시상 규모는 총 2900만원이다.

입상된 작품은 3D방송 채널 등을 통하여 소개되며, 일반 시민 대상의 상영회도 개최될 예정이다. 또한 상품성이 있는 수상 작품은 국제마켓 홍보 및 3D업체와의 연계를 통해 사업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문화부는 향후 제3회 공모전부터 국제 공모전으로 전환, 세계적인 3D 콘텐츠 공모전으로 확대∙발전할 계획이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