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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자재·환율·경쟁심화 삼중고… LG전자 가전 사업 ‘어렵네…’

[디지털데일리 한주엽기자] LG전자의 가전 사업이 2분기 다소 아쉬운 성적표를 내놨다.

원자재 가격 상승과 환율 하락 등 외부 악재가 겹친데다 경쟁 심화에 따른 마케팅 비용 증가로 매출이 확대됐음에도 이익 규모는 큰 폭으로 축소됐다.

가전은 LG전자의 캐시카우(수익창출원)로 여겨지는 사업이다. LG전자의 전사 실적이 2분기 초입 전망과 비교했을 때 다소 하락한 것은 가전 사업의 부진이 이유로 자리를 잡고 있다.

27일 LG전자는 가전 사업을 담당하는 HA사업본부가 2조8846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한 것으로 분기 사상 최대치다.

LG전자는 신흥 시장의 판매 증가에 힘입어 매출이 확대됐다고 설명했다.

해외시장에서 달러 기준 매출액이 15% 성장을 기록했고, 국내에서도 850리터 최대 용량 냉장고, 신개념 의류 관리기 ‘트롬 스타일러’ 등이 인기를 얻으면서 매출 성장세를 유지했다.

그러나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1851억원), 전 분기(1027억원) 대비 큰 폭으로 축소된 507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률도 1.8%로 전년 동기(6.8%) 대비 크게 떨어졌다.

LG전자는 원자재 가격 상승, 환율 하락 등 외부 악재와 경쟁 심화에 따른 마케팅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률이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LG전자 관계자는 “미국과 유럽의 재정 위기 요인이 있으나 신흥 시장을 중심으로 약 7% 수준의 성장이 유지될 전망
이라며 매출 확대 및 실적을 연계한 자원 운영으로 추가 수익을 확보해 원자재 가격과 환율 절상에 따른 악화 요인을 만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주엽 기자>powerusr@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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