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21일‘C9’중국 기술 테스트 앞두고 중국 추가 진출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웹젠(www.webzen.com 대표 김창근, 김병관)은 중국 게임업체 텐센트와 총싸움(FPS)게임 ‘배터리 온라인(BATTERY)’의 퍼블리싱 계약을 맺었다고 15일 밝혔다.
‘배터리 온라인’(btr.webzen.co.kr)은 웹젠이 2007년부터 개발해 온 현대 배경의 온라인게임으로 2010년 11월 국내에서 공개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에 계약을 맺은 텐센트는 중국의 선두 IT기업으로 ‘던전앤파이터’와 ‘크로스파이어’ 등 국내 게임들을 비롯한 20여 개 이상의 온라인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는 업체다.
웹젠과 텐센트는 지난해 5월 웹젠의 ‘C9’ 중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바 있는 협력사이다. 양사는 오는 21일부터 실시될 ‘C9’의 중국 비공개 기술 테스트를 위한 마무리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웹젠의 김창근 대표는 “한국 온라인 게임 서비스에 풍부한 경험을 가진 텐센트를 통해 자사의 게임을 추가로 중국에 선보일 수 있게 돼 큰 기대를 하고 있다”며 “웹젠의 해외 매출 중 18% 이상을 차지하는 주요 시장인 중국에서 추가계약을 성사한 만큼 전체 해외 매출을 비약적으로 성장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전했다.
텐센트게임즈의 마크렌 대표는 “웹젠의 게임 서비스 지원 노하우와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배터리 온라인’이 중국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웹젠은 올해 안으로 글로벌 게임포털(WEBZEN.com)을 통해 190여 개국을 대상으로 하는 ‘배터리 온라인’ 글로벌 서비스도 실시할 계획이다.
<이대호 기자>ldhdd@ddali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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