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진출 러시아 온라인게임 1호…방대한 콘텐츠 앞세워 시장공략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CJ인터넷(대표 남궁훈)은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얼로즈 온라인’의 브랜드사이트(http://allods.netmarble.net)를 오픈하고 상반기 론칭을 위한 서비스 준비에 본격 들어간다고 24일 밝혔다.
‘얼로즈 온라인’은 판타지와 SF가 결합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으로 유명 PC패키지 ‘얼로즈 시리즈’와 ‘레이지오브메이지’에 바탕을 뒀다. 연맹과 제국이라는 두 개의 진영으로 나뉜 세계 안에서 우주 전쟁과 같은 독특하고 방대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것이 게임의 특징이다.
이와 함께 테트리스를 제외하면 국내에 진출하는 첫 러시아 온라인게임이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얼로즈 온라인’은 러시아 개발사 아스트롬니발이 1200만달러 제작비를 들인 게임이다. PC패키지 ‘히어로즈오브마이트앤매직5’의 개발사로도 유명하다. CJ인터넷은 이 회사가 개발한 10여종의 게임이 러시아 시장의 50%를 넘게 점유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 게임은 2009년 10월 러시아를 시작으로 2010년 2월 미국과 유럽, 일본 등에서 서비스 중이다. 이 게임은 러시아에서 2009년 오디언스 초이스 상을 수상했으며 지난 10년간 가장 성공적인 게임브랜드로 인정받은 바 있다.
CJ인터넷 퍼블리싱사업본부 성진일 본부장은 “‘얼로즈’는 진정한 탐험 MMORPG를 표방하고 있다”며 “정통 MMORPG들의 주요한 특징들은 계승하면서도 기존 MMORPG들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아스트럴’이라는 차별화된 콘텐츠로 MMORPG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번 브랜드사이트 오픈과 동시에 ‘얼로즈’를 최초로 경험할 탐험대를 오는 3월 6일까지 모집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얼로즈’ 브랜드사이트(http://allods.netmarble.net)의 '탐험대 바로가기'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WC25] SKT, 'K-AI 얼라이언스' 7개사 글로벌 진출 지원
2025-02-24 10:17:42"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통신3사, MWC25서 'AI 각축전' 예고…유상임 장관 깜짝 회동할까
2025-02-23 14:57:14[OTT레이더] 인생을 건 머니게임이 시작됐다, 웨이브 ‘보물섬’
2025-02-23 12:04:50[인터뷰]“밤 9시까지 AI 열정!”...’KT에이블스쿨 전형’이 신설된 이유는?
2025-02-23 09:00:00연간 통신분쟁 전년 대비 22% 급증…”이용계약 관련 분쟁이 절반”
2025-02-21 17:39:30"카톡 선물·야놀자 예약, AI가 한다"…오픈AI, '오퍼레이터' 국내 첫 도입
2025-02-24 14:00:37"3D 아바타 만나는 가상도시"…마와리, AI·XR 더한 '난바 프로젝트' 가동
2025-02-24 11:35:40넥슨 ‘던전앤파이터’, 중천으로 재도약… 바통은 ‘카잔’으로
2025-02-24 11:30:05"KTX 타면서 렌터카까지"…쏘카, 장거리 이동 트렌드 제시
2025-02-24 10:26:32데브시스터즈 ‘쿠키런: 브레이버스’, 7월11일 미국 출시
2025-02-24 10:19:17넥슨 ‘FC 온라인’, 이스포츠 대회 개편안 발표… 구단 프랜차이즈 도입
2025-02-24 09:2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