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니지 유료아이템 판매 등으로 역대 2번째 높은 분기실적 기록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엔씨소프트(www.ncsoft.com 대표 김택진)는 2010년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707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49% 올랐다고 13일 공시햇다.
2분기 매출도 1676억원 전년동기대비 22% 증가했다. 같은 기간 순이익은 304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0% 감소했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가 비즈니스모델 다변화와 고객 중심의 업데이트를 통해 호조세를 유지해 2009년 4분기(1973억 원)에 이어 역대 2번째 높은 분기매출을 기록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지역별 분기 매출은 한국이 1080억원, 북미 149억원, 유럽 85억원, 일본 178억원, 대만 55억원, 로열티 128억원을 기록했다. 게임별 분기 매출은 리니지 512억원, 리니지2 299억원, 아이온 624억원, 시티오브히어로즈∙빌런 35억원, 길드워 51억원, 캐주얼게임 등이 27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리니지의 경우 전분기대비 8%, 전년동기 대비 86%의 매출 증가를 보이며 1998년 상용화 이래 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리니지 유료아이템 판매 등의 비즈니스 다변화가 대만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로열티 매출이 전분기대비 27% 증가하는데 일조했다는 회사 측의 분석이다.
이재호 엔씨소프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리니지의 변화가 시사하는 바를 되새겨 보고 다른 게임에서도 이러한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아이온(AION) 2.0이 3분기 중 해외주요시장에서 업데이트될 예정인 만큼 해외 시장에서의 성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블레이드앤소울과 길드워2가 일정상 차질 없이 순조롭게 개발되고 있는 만큼 시장의 기대를 뛰어넘는 모습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KT, '유심 교체' 대신 '유심 재설정' 도입…"티머니·금융인증서 교체 필요 X"
2025-05-11 10:00:08[현장]“어르신, 온라인 예약 하셨어요?”...SKT 유심교체 방문해보니
2025-05-10 07:07:00[DD퇴근길] 김영섭號 KT, 통신 다음은 AI…"MS 협력 성과 가시화"
2025-05-09 17:25:15SKT 위약금 면제여부, 6월 말 이후 결론 전망 …"2차 조사결과 먼저 나와야"(종합)
2025-05-09 16:55:50넷플릭스, ‘베이식·광고스탠다드’ 요금인상…“스탠다드·프리미엄은 유지”
2025-05-09 14:37:46[일문일답] 과기정통부 “SKT 침해사고 2차 조사결과, 6월말 발표”
2025-05-09 13:36:41국내 플랫폼 다 죽는다…"공정거래법 개정안, 경쟁력 약화할 것"
2025-05-09 19:09:38[DD퇴근길] 김영섭號 KT, 통신 다음은 AI…"MS 협력 성과 가시화"
2025-05-09 17:25:15[현장] "한계란 없는 날"…배민 팝업, 기억에 남을 한입은?
2025-05-09 16:17:30'월드투어'로 본 '베이비몬스터' 화력…YG 흑자전환 이끌었다
2025-05-09 16:16:19"AI가 코디 추천"…넥슨 메이플스토리, 'AI 스타일 파인더' 출시
2025-05-09 15: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