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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10] LG전자, 전략제품 ‘인피니아’ TV 공개

- 프리미엄 제품 새 브랜드 런칭…LED·PDP TV 고급형 제품 제품군 구성

[디지털데일리 윤상호기자] LG전자가 프리미엄 TV 브랜드를 새로 런칭하고 관련 시장 공략에 들어간다. LED TV와 PDP TV를 집중 육성한다.

5일(현지시각) LG전자(www.lge.co.kr 대표 남용)는 오는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멀티미디어 가전 전시회 ‘CES 2010’에서 올해 TV시장 전략제품 ‘인피니아(INFINIA)’ 시리즈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인피니아’는 ‘무한한(Infinite)’과 ‘세상(ia)’의 합성어로 기존 TV에서는 경험하지 못한 혁신적인 디자인과 기능, 사용의 자유를 제공한다는 LG전자의 제품 철학을 함축하고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향후 직하형 LED TV와 PDP TV의 대표 제품을 ‘인피니아’ 브랜드로 판매할 예정이다.

대표제품인 직하형 ‘인피니아 LED 슬림 TV(55/47LE9500)’의 경우 화면 테두리 폭을 8.5mm로 줄이고 480Hz 라이브스캔 기술을 처음으로 적용했다. 두께는 가장 얇은 부분이 2.3cm 두꺼운 부분이 3.3cm다. 480Hz 라이브스캔은 1초에 60장인 방송신호를 240장으로 늘리고 사이사이에 검은 화면 240장을 추가해 LCD 패널을 사용한 TV의 단점인 잔상을 줄인 기술이다.

또 직하형 LED의 장점을 살려 TV 화면을 최대 240개 블록으로 나눠 제어해 블록별로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영상 부분 제어 기술(Local Dimming)을 탑재했다. 명암비는 700만 대 1이다.

이와 함께 ▲TV로 음성 및 영상 전화를 할 수 있는 스카이프의 인터넷전화 서비스 ▲넷플릭스와 부두의 주문형 비디오(VOD) 서비스 ▲UCC 전문 사이트인 유튜브(YouTube) ▲구글의 웹 앨범 서비스인 피카사(Picasa) 등을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는 브로드밴드 TV 기능도 갖췄다.

DVD 플레이어, 게임기, 홈씨어터 등을 무선으로 사용할 때도 풀HD 영상을 압축하지 않고 전송할 수 있고, 집 안의 PC 등에 저장된 동영상과 음악 파일도 무선으로 공유해 재생할 수 있다.

인피니아 PDP TV(60PK950)는 화면에 ‘트루 블랙 필터(True Black Filter)’를 부착해 명암비를 기존 제품 대비 2배 이상 향상시켰다. PDP 모듈과 화면 전면의 유리 필터 사이의 간격을 최소화해 화질을 높이고 두께를 줄였으며 충격에도 강해졌다.

LG전자는 인피니아 TV 시리즈를 이달 북미를 시작으로 세계 시장에 출시해 전세계 프리미엄 TV 시장을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LG전자 HE사업본부장 강신익 사장은 “LG전자의 차별화된 풀 LED 기술과 디자인 경쟁력에 무한한 연결성과 콘텐츠를 더한 야심작 인피니티 시리즈로 TV 선두업체의 지위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인피니아 시리즈와는 별도로 제품 두께를 6.9mm로 줄인 ‘울트라 슬림 LED TV’도 공개했다.

<라스베이거스(미국)=윤상호 기자>crow@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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