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딜라이트닷넷

SAP, 사파이어2008 개막

“비즈니스 경계를 넘어”

세계적인 기업 업무용 소프트웨어 업체 SAP는 5일(미국 현지시각)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연례 최대의 고객행사인 ‘사파이어 2008’를 개최했다.

이날부터 3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약 300개의 SAP 파트너가 참여해 700 여 개의 발표 및 교육, 데모 세션을 진행한다.  

주최측은 이번 행사에 약 1만5000여 명의 고객과 파트너, 미디어 등이 참석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SAP는 이번 행사의 주제를 ‘비즈니스 경계를 넘어(Business Beyond Boundaries)’로 결정했다.

국경, 기업, 내부조직 사이의 경계를 넘나들 수 있어야 성장을 지속할 수 있다는 메시지다. SAP는 이 행사에서 전세계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확대하고 경쟁력을 강화하는 방안을 소개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기업이 업계의 장벽을 넘어 가장 효율적으로 조직을 운영할 수 있는 방안, 비즈니스 전략과 수행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방안, 전략적 민첩성과 효율성을 동시에 도모하는 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라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SAP가 비즈니스오브젝트를 인수한 이후 첫 번째 열리는 사파이어 행사라는 점에 주목된다.

회사측은 비즈니스오브젝트와 SAP의 결합으로 정보와 프로세스를  통합할 수 있게 됐다고 의의를 부여했다. 이를 통해 SAP가 기업이 비즈니스 성과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올랜도(미국) = 심재석 기자> sjs@ddaily.co.kr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