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PC/프린팅/디바이스

[컴퓨텍스 2025] 큐냅, 테크 서밋 개최…AI·고속 네트워크·스토리지 혁신 전략 제시

[사진=큐냅]
[사진=큐냅]

[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큐냅(QNAP)은 오는 20일(현지시간) 대만 타이베이에서 개최된 글로벌 기술 전시회 컴퓨텍스(COMPUTEX) 2025에 맞춰 ‘큐냅 테크 서밋 2025'를 개최한다고 19일 발표했다. 21일부터 23일까지 타이베이 POPOP(구 Nangang Bottle Cap Factory)의 M 빌딩 부스에서 열린다.

큐냅이 강조한 6개 분야는 ▲고가용성(HA) 아키텍처 ▲차세대 엔터프라이즈 백업 ▲AI 기반 스토리지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우 고속 NAS ▲차세대 네트워크 솔루션 ▲AI 영상 감시 시스템이다.

잭 리우 큐냅 대표는 “생성형 AI와 디지털 전환은 데이터를 기업 의사결정과 혁신의 중심 자산으로 만들고 있다”며 “테크 서밋은 글로벌 파트너와 함께 AI 중심의 인프라를 어떻게 재정의할지를 논의하는 자리”라고 강조했다. 큐냅 코리아 알렉산더 서 지사장 역시 “한국 시장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핵심 무대이며, 안정적 데이터 관리와 AI 기반 혁신의 실질적 해법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큐냅은 기업용 고가용성 인프라 구축을 위해 QuTS 히어로 기반 듀얼 노드 HA 클러스터를 선보였으며, ES1686dc R2 NAS 및 MC-LAG 지원 L3 Lite 스위치 조합을 통해 무중단 운영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는 금융, 제조, 의료 산업 등 서비스 연속성이 핵심인 시장을 타깃으로 한다.

보안 백업 측면에서는 변경 불가능한 백업 환경을 지원하는 하이브리드 백업 센터와 마이큐냅클라우드 원을 중심으로 다중 NAS 사이트 및 클라우드 기반 백업 전략을 제시했다. 특히 백업 데이터의 무결성과 사이버 공격 회복력을 강조했다.

AI 분야에서는 생성형 AI와 대규모 언어 모델(LLM) 워크로드에 대응할 수 있는 프라이빗 NAS 기반 RAG(Retrieval-Augmented Generation) 검색 기능이 핵심이다. 큐냅은 엣지 AI 스토리지 서버에 GPU 패스스루와 오픈소스 AI 모델 연동 기능을 지원해 AI 애플리케이션 구축 환경을 간소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영상 및 콘텐츠 제작 업계를 위한 고속 NAS 솔루션도 공개됐다. 썬더볼트 5와 100GbE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TVS-AIh1688ATX NAS와 USB4 기반 네트워크 기술은 미디어 편집과 렌더링 환경을 고성능으로 전환시키며, 파일 티어(FileTiers) 자동 계층화를 통해 운영 비용까지 최적화할 수 있다.

미래형 네트워크 설계 측면에서는 QuWAN SD-WAN 솔루션을 기반으로 제로 트러스트 아키텍처와 자동화된 메쉬 VPN을 시연했다. 클라우드 기반 AMIZcloud와 ADRA NDR(Network Detection & Response) 솔루션은 NAS와 네트워크 장비를 통합 관리하면서 실시간 보안 위협까지 탐지해준다.

감시 시스템에서는 네트워크 옵틱스(Network Optix)와 협력해 AI 기반 VMS(Video Management System) 통합형 NAS를 선보였다. 대표 모델인 TVR-AI200은 중소형 사업장을 위한 영상 분석 기능과 간편한 설치를 특징으로 하며, QVR 서베일런스(Surveillance)와 연계해 지능형 영상 보안 인프라 구축을 지원한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