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실시간 3D 콘텐츠 제작 및 성장 플랫폼 유니티의 대표적인 글로벌 개발자 컨퍼런스 ‘유나이트 서울 2025’가 15일 코엑스에서 막을 올린다.
이번 유나이트 서울에서는 국내외 유니티 전문가들이 선보이는 다양한 사례 중심의 기술 세션과 최신 유니티 소식, 엔진 로드맵 등을 공유한다. 또한 다양한 산업 영역에 적용되는 유니티 활용 사례, 개발 노하우 등 실무에 유익한 정보를 나눈다.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 키노트 세션으로 막을 연다. 송민석 유니티 코리아 대표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맷 브롬버그 유니티 CEO 겸 사장이 안정성, 성능, 크로스 플랫폼 지원에 대한 유니티의 의지를 담은 개회사를 전할 예정이다.
이어 애덤 스미스 유니티 엔진 부문 프로덕트 SVP가 개발자들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프로덕션 테스트 환경을 거친 Unity 6의 주요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한다.
샘 로치 유니티 파트너 엔지니어링 디렉터는 올해 4월말 출시 예정인 유니티 6.1로 제작된 최신 리얼타임 데모 ‘판타지 킹덤’을 시연하며 유니티의 발전된 성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넥슨의 최신 글로벌 히트작으로 꼽히는 ‘데이브더다이버’를 개발한 민트로켓의 황재호 대표가 연사로 나서 유니티 엔진에 대한 믿음과 유니티6로의 성공적인 전환 경험을 소개한다.
데이브더다이버는 APV(Adaptive Probe Volume)를 통한 조명 워크플로 간소화, 프로젝트 오디터(Project Auditor)를 통한 성능 병목 구간 파악 등 유니티6 최신 기술을 통한 지속적인 개발 프로세스 최적화를 진행해왔으며, 개발 초창기부터 지금까지 효율적인 개발을 위해 유니티 엔진을 사용해온 경험을 전할 예정이다.
민경준 유니티 인더스트리 사업 본부장은 자동차, 제조/건설, 커머스, 의료 등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되는 유니티 사례와 3D 콘텐츠를 바탕으로 한 인터랙티브 경험의 효과 등에 대해 발표한다. LG전자 CTO 소속 최재복 리드의 유니티 기반 차량용 솔루션 개발 사례 발표도 예정되어 있다.
이외 유니티 기반 게임 프로젝트의 포스트모템 세션과, 성공적인 비즈니스 성장 전략을 나누는 ‘그로우 트랙(Grow Track)’ 세션도 준비되어 있다.
행사장에는 데모 존은 물론, 유니티로 제작한 인디 게임을 참관객들에게 직접 선보일 수 있는 ‘메이드 위드 유니티(Made With Unity) 존’, 유니티 전문가들에게 실습 기반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핸즈온 트레이닝’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한편, 유나이트 서울 2025의 주요 세션은 5월 중 유니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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