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최규리기자] 삼양식품은 김정수 부회장이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열린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이하 코첼라)' 현장을 방문해 올해 첫 글로벌 현장 경영에 나섰다고 14일 밝혔다.
김 부회장은 삼양식품과 코첼라 간 국내 최초 공식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조성된 불닭 부스를 찾아 운영 상황을 점검했다. 또한 총 6개 체험형 이벤트 공간을 둘러보고, 불닭소스를 활용한 푸드 페어링을 직접 시식하며 소비자 반응을 살폈다. 이어 코첼라 관계자 및 부스 방문객들과 소통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주력했다.
코첼라에서 운영되는 불닭 부스와 샘플링 이벤트는 11일부터 20일까지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진행된다. 1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된 첫 번째 주에는 글로벌 아티스트와 유명 셀러브리티들이 직접 방문해 부스 내 디지털 체험 콘텐츠를 즐겼다. 현장에는 일반 관람객의 발길도 이어지며 불닭소스 시식 행사에 큰 호응이 이어졌다.
삼양식품은 이번 코첼라 현장에서 글로벌 캠페인 'Rocket Hot, Ride the Buldak High'의 일환으로 리런칭한 '불닭소스'도 선보였다. 강렬한 매운맛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불꽃 그래픽과 함께, 불꽃 형태의 QR코드를 삽입해 디지털 콘텐츠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회사는 QR코드 기반 인터랙티브 패키지를 통해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글로벌 소비자 참여를 유도하는 옴니채널 전략을 강화할 방침이다.
김남숙 삼양식품 불닭 브랜드 본부장은 "김정수 부회장의 이번 미국 방문은 글로벌 현장에서 브랜드 가치를 직접 알리고, 핫소스 시장 글로벌 1위를 목표로 한 첫걸음"이라며 "현장 중심의 경영 철학에 따라 앞으로도 필요시 직접 시장을 방문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력적 방송심의는 흉기…사업자 중심 자율심의가 시대정신”
2025-05-17 14:30:00[OTT레이더] ‘배구여제’ 김연경의 마지막 스파이크…생중계로 감상해볼까
2025-05-17 10:09:44과기정통부, 현대홈쇼핑·NS쇼핑 재승인 결정…2032년까지
2025-05-17 05:06:24알뜰폰 증가률 1%대 회복…1만원 5G 요금제 효과 가시화?
2025-05-16 17:40:35[현장] 서울 성수서 셀럽 사로잡은 ‘칼 라거펠트’ 철학…“한국 사랑 돋보이네”
2025-05-16 14:59:11이해진 네이버, 첫 해외 일정으로 실리콘밸리行…글로벌 AI 투자 본격 시동
2025-05-16 18:43:15"경찰도 전기자전거 구독"…스왑, 서울경찰청 시범 공급
2025-05-16 18:42:14NOL 인터파크투어, 항공권 취소·환불 수수료 무료 프로모션 진행
2025-05-16 17:32:09[DD퇴근길] "구글에 지도 반출하면 생태계 무너질 것"…스타트업, 한 목소리
2025-05-16 17:22:59아디다스 고객 정보 유출…"2024년 이전 고객센터 문의자 대상"
2025-05-16 17:22:14네이버, 디지털상공인 연합 기획전 진행…"소성공인과 동반 성장"
2025-05-16 16:55: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