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PC/프린팅/디바이스

[뉴템] ‘5년만에 신작’…니콘, 풀프레임 미러리스 'Z5II' 발표

니콘, 풀프레임 미러리스 'Z5II' [사진=니콘]
니콘, 풀프레임 미러리스 'Z5II' [사진=니콘]

[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정해환)는 Z 마운트를 채택한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Z5II'를 출시한다고 3일 발표했다.

신규 'Z5II'는 2020년 출시된 'Z5'의 후속작으로, 플래그십 모델인 Z9, Z8과 동일한 EXPEED 7 화상 처리 엔진의 성능을 이어받은 제품이다. 딥러닝 기반의 AI 기술을 통한 9가지 다양한 피사체 유형의 빠른 자동 감지는 물론, 전작과 비교해 1/3의 시간으로 고정밀, 고속 자동초점이 가능하다.

특히, 고감도 성능이 뛰어난 풀사이즈 이면조사형 CMOS 센서가 사진 촬영 시 ISO 64000, 동영상 촬영 시 ISO 51200의 높은 감도를 제공하며 -10 EV의 어두운 환경에서도 초점 감지가 가능하다. 전자식 뷰파인더에는 전작보다 약 3배 밝은 3000 cd/m² 고휘도 EVF패널을 채택했다.

니콘 이미징 클라우드를 통한 이미징 레시피를 무료 다운로드해 전용 픽처 컨트롤 버튼으로 즉시 적용할 수 있으며, 색상 표현을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는 플렉시블 컬러 픽처 컨트롤을 활용할 수 있다. Z 시리즈 최초로 SD 카드에 N-RAW 비디오 내부 녹화를 지원하며, 셔터를 누르기 전 최대 1초까지의 순간을 포착하는 프리 캡쳐, 상품 촬영 모드, 비디오 셀프 타이머 등 사진과 영상 제작을 위한 기능들이 탑재됐다.

정해환 니콘이미징코리아 대표는 "Z5II는 최신 AI 딥러닝 기술로 9가지 피사체를 자동 감지하고 전작 대비 3배 빨라진 AF 성능으로 어떤 촬영 환경에서도 탁월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 제품”이라며 “특히 어두운 장면에서의 뛰어난 대응력과 이미징 레시피를 통한 색감 표현은 사진 애호가부터 전문 크리에이터까지 다양한 사용자들의 창의적 영감을 북돋울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