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뉴스

해빗팩토리,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 2.0 출시

해빗팩토리가 자사 앱 ‘시그널플래너’에서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 2.0을 출시했다. ⓒ해빗팩토리
해빗팩토리가 자사 앱 ‘시그널플래너’에서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 2.0을 출시했다. ⓒ해빗팩토리

[디지털데일리 권유승 기자] 핀테크 기업 해빗팩토리가 자사 앱 ‘시그널플래너’에서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 2.0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자동차보험 상품을 비교할 수 있고 계약 체결이 가능한 보험사 홈페이지로 연결된다.

금융위원회가 추진하는 2.0 참여사 4곳 중 하나인 해빗팩토리는 고객이 플랫폼에서도 보험사 홈페이지와 동일한 보험료를 비교하게 고도화했다. 만기일이 다음달 19일인 계약자부터 다양한 상품 가격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기존에는 고객이 여러 정보를 직접 입력해야 했지만 개선후 본인인증만 하면 차량 정보, 만기일 등을 자동으로 불러온다.

해빗팩토리는 지난해 서비스를 선보일 때부터 소비자들이 겪어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힘썼다고 설명했다. 자차가 없으면 보험료 산출이 어려웠던 점을 고려해 첫 차 구매 계획이 있을 때 차량 모델을 선택하면 대략적인 금액을 비교할 수 있게 했다.

담보는 기본형, 실속형, 고급형 3가지로 분류했다. 한도가 높은 옵션까지 포함해 소비자의 선택지를 다양하게 했다. 고급형 보장 담보는 대물배상 10억원, 자동차상해 사망 3억원, 부상 3000만원 등에 달한다.

해빗팩토리와 제휴한 보험사는 삼성화재해상보, 현대해상화재보험,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해상보험, 캐롯손해보험, 흥국화재해상보험 등 7개사다.

정윤호 해빗팩토리 공동대표는 “2.0 도입으로 전반적인 고객 경험이 개선되면서 소비자 편익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4년간 앱 평점 4.8점을 유지하고 있는 시그널플래너로 보험료를 절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