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제1차 농협금융 고객전략협의회·시너지추진협의회 통합 개최 -
[디지털데일리 박기록기자] “지금 당장 혁신하지 않으면, 농협금융의 미래는 없다”
NH농협금융지주 이찬우 회장은 지난 27일, 서울 중구 소재 본사 회의실에서 2025년 제1차 농협금융 고객전략협의회와 시너지추진협의회를 통합 개최힌 지리에서 참석자들에게 위기감과 절박함을 강조했다.
이날 회의는 농협금융 전 자회사의 고객전략과 시너지 전략을 담당하는 부사장, 부서장 등 임직원 50여 명이 참석했다.
농협금융측은 이날 고객신뢰와 고객경험, 저출생·고령화를 올해 고객전략 3대 핵심 키워드로 선정하고 이에 대한 심도 있게 논의했다고 전했다.
농협금융에 따르면 고객 신뢰는 금융의 기본으로 당연히 해야 하는 내부통제를 넘어 고객 입장에서 신뢰를 줄 수 있는 방안이 무엇인지 고민하는 것이며, 초개인화된 고객경험 혁신을 위해서는 디지털전환(DX)을 뛰어넘어 인공지능전환(AX)으로 나아가야 한다는 점에 공감대를 이뤘다.
또한 저출생·고령화에 대응해 금융산업에 미치는 영향과 농협금융의 대응방향에 대한 보고 등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농협금융에 따르면 이찬우 회장은 글로벌 관세전쟁, NIM 하락 및 연체 증가 등으로 인한 안정성과 수익성 훼손을 우려하며, 농협금융이 나아갈 방향으로 ▲미래 변화 선제 대응 ▲혁신 추구, ▲고객만족 증대, ▲본원적 사업경쟁력 강화를 제시했다. 아울러 신속한 변화 대응과 농협금융만의 차별화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시너지사업의 중요성을 피력했다.
또한 은행, 보험, 증권 등 금융 전반을 아우르는 11개 자회사뿐만 아니라 경제사업과 전국 농축협을 포함한 범농협 네트워크는 다른 금융회사가 갖지 못하는 농협금융만의 강점이라며 금융 자회사 간의 협업에는 한계, 범농협과 더불어 외부기관과의 협업으로 농협금융의 시너지 영토 확장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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