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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정 하나로 포인트 통합"…놀유니버스, 야놀자·인터파크·트리플 회원·포인트 연동

사용자 취향과 여정에 맞춘 개인화된 상품 추천 서비스도 고도화

[디지털데일리 조윤정기자] 놀유니버스는 야놀자 플랫폼, 인터파크, 트리플의 회원 및 포인트를 결합한다고 19일 밝혔다. 해당 작업은 다음달 중순 완료될 예정으로 여가·여행·문화 데이터를 아우르는 '온리원' 플랫폼으로 도약한다는 목표다.

플랫폼간 회원 및 포인트 결합을 통해 사용자는 놀유니버스에서 운영하는 야놀자 플랫폼, 인터파크, 트리플을 하나의 계정으로 이용할 수 있다. 각 플랫폼의 포인트는 ‘NOL 포인트’로 전환돼 놀유니버스 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놀유니버스는 여가·여행·문화 관련 상품의 검색, 비교, 구매, 콘텐츠 조회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품 교차 판매를 포함한 취향과 여정에 맞춘 개인화된 상품 추천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인공지능(AI) 기술과 놀유니버스가 축적한 데이터를 활용, 여가·여행·문화 업계를 아우르는 종합 서비스를 제공해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킨다는 목표다.

놀유니버스는 데이터 생태계 확장을 위해 다른 기업들과의 협력도 이어갈 예정이다.

배보찬 놀유니버스 공동대표는 “여가 여행 문화를 아우르는 데이터는 놀유니버스의 핵심 경쟁력으로,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 제공과 여가 경험 혁신을 이끄는 중요한 기반이 될 것”이라며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최적화된 여가 경험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기술 혁신과 사용자향 서비스, 폭넓은 파트너십을 발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놀유니버스는 새로운 도약을 앞두고 있다. 야놀자 플랫폼은 ‘NOL’, 인터파크 티켓은 ‘NOL 티켓’, 인터파크 투어는 ‘NOL 인터파크투어’로 플랫폼 명이 변경된다. 이는 다음 달 중순 전면 반영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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