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일반

엘리스그룹, AI 모듈형 데이터센터 CSAP 획득... "공공시장 공략 본격화"

[디지털데일리 이건한 기자] 엘리스그룹의 AI 특화 클라우드 '엘리스클라우드'가 지난 27일 국내 AI PMDC(이동형 모듈러 데이터센터) 중 최초로 IaaS(서비스형 인프라) 유형에 대한 클라우드서비스 보안인증(CSAP)를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CSAP는 민간 기업이 국가∙공공기관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급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받아야 하는 보안인증제도다. IaaS 유형의 보안인증은 총 14개 분야 116개 통제항목에 적합성 통과가 요구된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엘리스그룹은 정부 및 공공기관이 추진하는 다양한 클라우드 사업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우선 CSAP 인증을 받은 IaaS가 필수 요건인 AI 디지털교과서 개발 프로젝트에 도입해 안정적인 교육 인프라 환ㄱ경 구축에 나설 예정이다.

엘리스클라우드가 운영하는 AI PMCD는 물리적 격리가 가능한 모듈 단위 데이터센터다. AI 수요 변화에 따라 효율적인 확장이 가능하며 필요할 경우 수십개 이상의 PMDC를 연결한 AI 클러스터 운영도 가능하다. 프라이빗 클라우드 기반으로 데이터 외부 유출도 방지한다.

엘리스그룹은 이번 CSAP IaaS 획득에 앞서 지난해 CSAP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표준등급과 정보보안 국제인증인 ISO27001, ISO27701을 획득해 AI 솔루션 전반에 대한 글로벌 수준의 보안 역량을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인정받은 바 있다.

김재원 엘리스그룹 대표는 "CSAP IaaS 획득을 계기로 정부 및 공공기관 고객들에게 안정적인 클라우드 환경 제공 파트너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이를 엣지데이터센터로 점차 확대해 교육, 의료, 제조 등 다양한 국가 산업 영역에서 AI 전환(AX)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