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이엔티]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순이엔티가 유튜브 쇼핑 제휴프로그램 멀티채널네트워크(MCN) 파트너사로 크리에이터에게 다양한 지원을 제공했다.
순이엔티가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 MCN파트너사로서 6개월간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유튜브 쇼핑에 대한 교육과 지원 업무를 수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6월 순이엔티는 MCN기업 5곳과 함께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 MCN파트너사로 계약을 체결했다. MCN사는 약 6개월간 크리에이터에게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 활용을 위한 업무를 지원한다.
순이엔티는 크리에이터에게 ‘새로운 수익 모델’이란 포지셔닝을 잡았다.
주요 지원활동으로 ▲크리에이터 1:1 맞춤 전략 ▲제품 추천 및 전용 안내 페이지 개설 ▲주간 5회 뉴스레터 발행 ▲매주 웨비나 진행 ▲오프라인 워크샵 2회 등이다.
특히 2차례 워크샵을 통해 크리에이터를 위한 창의적 콘텐츠 제작 지원과 지식재산권(IP) 사업화, 새로운 수익 창출 솔루션을 마련하는 자리를 제공했다. 참여 크리에이터는 100여명으로 집계됐다.
워크샵에 참여한 크리에이터들은 “순이엔티의 상세한 안내로 제휴 프로그램을 쉽게 시작할 수 있었다”는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한편,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은 크리에이터가 제휴사 제품을 소개하며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유튜브 기능이다. 크리에이터는 제휴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제품을 자유롭게 선택해 콘텐츠에 태그하고, 이후 시청자가 태그를 클릭해 제품을 구매하면 수수료를 지급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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