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베이비페어인가 해서 가봤더니, 베이비페어보다 더 좋네요. 엄마들 얼른 가보세요”(네이버 카페 맘스홀릭베이비 내 한 게시글)
‘입장권 100원’이 전혀 아깝지 않은 쿠팡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행사, 이번엔 ‘베이비&키즈쇼’로 돌아왔다. 지난해 8월 처음으로 베이비&키즈쇼를 열고 고객 수요를 확인한 쿠팡이 올해 판을 대폭 키워 눈길을 끈다.
쿠팡이 오늘(14일)부터 3일 간 용산 아이파크몰에 베이비&키즈쇼 팝업스토어를 열고 소비자들을 맞이한다. 이날 용산 아이파크몰 3층 리빙파크를 직접 찾아보니 100여 인기 육아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만나보기 위한 가족 단위 소비자들이 입장을 위한 대기 줄로 북새통을 이뤘다.
지난해엔 60여 브랜드가 함께 했으나 약 2배에 가까운 브랜드가 이번 쿠팡 베이비&키즈쇼에 참가를 확정지었다. 그만큼 볼거리는 더욱 풍성하게 느껴졌다. 자녀와 방문하는 고객을 위해 다양한 즐길거리도 풍성하게 마련됐다.
행사장을 방문하는 고객은 15만원 상당의 육아상품 기프트 박스와 증정품 등 다채로운 혜택을 얻을 수 있다. 기프트 박스를 얻기 위한 조건은 단 하나, 2만원 이상의 물품을 행사 현장에서 QR코드로 구매하는 것이다.
이 점은 타 베이비페어나 육아 박람회와의 차별점이기도 하다. 보통 육아용품을 저렴하게 구매하기 위해 캐리어나 짐수레를 끌고 다니는 부모 고객이 많았지만, 쿠팡 베이비&키즈쇼에선 그럴 필요가 없다. QR코드로 물품을 구매하면 다음날 집에서 바로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짐 부담 없이 아이와 현장을 둘러볼 수 있는 장점이 크다.
◆인기 육아상품 65% 할인…2만원 이상 구매 시 15만원 ‘기프트 박스’=베이비&키즈쇼 팝업스토어는 14, 15일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 16일엔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된다. 팝업 티켓은 쿠팡 앱 내 행사 페이지에서 일자별, 시간별로 선택해 100원에 구매하면 된다.
14일 오전 기준 쿠팡 검색에 ‘베이비앤키즈쇼’를 검색하자 행사 페이지가 나타났으며, 티켓은 성황리에 판매 중이었다. 티켓을 소지한 쿠팡 고객이 행사장을 방문하면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팝업 현장은 ▲예비맘빠/영유아기존(Zone) ▲거실/욕실/놀이존 ▲주방/이유식카페/키즈존 ▲특별존으로 구성됐다. 예비맘빠/영유아기존에선 임산부와 태교에 필요한 용품이나 출산준비물과 선물, 기저귀·분유·수유용품 등 다양한 물품을 만나볼 수 있었다.
또한 쿠팡이 직수입하는 제이미케이, 포트메리온의 키즈라인인 미니메리온도 팝업에서 물품을 전시해 소비자 발길을 붙잡았다. 이곳을 찾은 이들은 대부분 임산부 뱃지를 가방에 메고 있거나 신생아가 탄 유모차를 밀며 제품을 직접 체험했다. 출산부터 육아, 그리고 일상생활까지 모든 여정을 쿠팡이 함께 하는 메시지를 느낄 수 있는 대목이었다.
특히 누구나 현장에서 2만원을 넘게 구매하면 기프트 박스를 받게 된다. 20여개 상품으로 구성한 기프트 박스는 ‘베이비(출산용품)’와 ‘키즈(일반 육아상품)’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베이비 기프트 박스에는 주요 인기 브랜드의 신생아 양말부터 ▲손수건 ▲분유 ▲기저귀 ▲유산균 등 상품이 담겼다. 키즈 기프트 박스는 ▲영양제 ▲보습 크림 ▲스푼포크세트 ▲물병 ▲샴푸캡 등이다.
행사에 참여하는 주요 브랜드는 인기 상품을 크게 할인해 판매한다. 14일(퍼기 이유식 멀티찜기, 베베숲 오리진 물티슈), 15일(세노비즈 키즈 멀티비타민, 마더케이 이유식 가위세트), 16일(슈팅스타 캐치티니핑 올인원 교정젓가락세트 등) 등 인기 상품을 1만원대에 판매한다. 상품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각 상품에 부착된 QR코드를 통해 쿠팡 앱에서 최대 65% 할인가로 구매 가능하다.
◆뽀로로부터 퀴즈쇼까지…지루할 틈 없는 팝업 현장=거실/욕실/놀이존에선 ▲매트와 안전용품 ▲완구와 교구 ▲욕실용품과 스킨케어 ▲위생, 건강, 세제 등을 직접 경험할 수 있어 눈으로 직접 보고 구매하려는 엄마 소비자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주방/이유식카페/키즈존도 마찬가지로 분유와 어린이식품, 유아식기 등을 판매하고 있었다. 수유실도 운영해 현장을 찾은 아기와 부모의 휴식도 보장됐다. 특히 현장에선 인스타그램이나 카카오톡 친구 맺기 이벤트를 진행해, 샘플이나 제품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가득하기도 했다
쿠팡은 팝업을 방문한 고객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주요 브랜드들과 다채로운 이벤트와 볼거리를 선보인다. 기저귀 브랜드 ‘팸퍼스’ 부스에서는 특정 시간에 퀴즈쇼를 진행, 정답을 맞추면 기저귀 본품을 증정한다.
하림의 어린이식 브랜드 ‘푸디버디’는 룰렛 이벤트를 통해 ‘까망 짜장컵’ ‘미역국 초록쌀라면’ 등 인기 상품을 지급한다. 이밖에 키즈 전문 여행상품 특가 프로모션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됐다. 자녀와 함께 하는 고객을 위해 두들존(낙서놀이), 레고존(블록놀이), 버추얼 캐릭터 인공지능(AI) 포토부스 등도 마련했다.
쿠팡 관계자는 “자녀를 위한 용품은 깐깐하게 고민하시는 부모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상품을 둘러보고 합리적인 선택을 하실 수 있도록 다채롭게 준비했다”며 “아울러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가족과 나들이하듯 즐거운 쇼핑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 3곳의 존 가운데 6개 콘셉트 존이 곳곳에서 운영된다. 콘셉트 존을 찾아 스탬프 미션을 완료한 고객(147명), 임산부 배지를 인증한 고객(41명)을 추첨해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탬프 미션 경품은 ‘다이치 신생아 리우 아기침대’와 ‘알집 제로매트’ 등이, 임산부 인증 경품은 ‘베이비뵨 미니 3D 메쉬 아기띠’ 등이 있다. 경품 추첨은 팝업 종료 후 별도 공지할 계획이다. 방문 고객 전원에게 쿠팡 베이비&키즈쇼 로고가 있는 리유저블 백도 증정한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간 통신분쟁 전년 대비 22% 급증…”이용계약 관련 분쟁이 절반”
2025-02-21 17:39:30[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IT클로즈업] ‘망 사용료 논쟁’ MWC서 재점화될까…“주요국 입장 예의주시해야”
2025-02-21 11:30:17[DD퇴근길] 제로트러스트 실제 적용사례·정부정책 한눈에
2025-02-20 17:15:10"KT·네카오·메가존 합류"…ICT기업 품은 한경협, DX 혁신 꿈꾼다
2025-02-20 15:34:56SM·카카오엔터 합작 英 보이그룹 '디어앨리스' 공식 데뷔
2025-02-21 17:28:39[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29CM, 상반기 ‘이구홈위크’ 전년비 거래액 2배 돌파…“주방용품·홈 패브릭 상품 추천 적중”
2025-02-21 16:24:36위메이드 ‘레전드오브이미르’, 구글 플레이 인기 1위 달성
2025-02-21 16:16:01데브시스터즈 ‘쿠키런: 모험의탑’, 일본 현지 CBT 시작
2025-02-21 14:55:42"D.P. 신드롬 한 번 더"…한준희 신작 '로드', 넷플릭스로?
2025-02-21 13:24: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