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AI

AI 영상 공유 플랫폼 ‘캐럿’, 창작자 육성 나선다

‘캐럿 AI 크리에이터 프로그램’ 지원자 모집

[ⓒ 패러닷]
[ⓒ 패러닷]

[디지털데일리 이나연기자] 인공지능(AI) 영상 공유 플랫폼 ‘캐럿’ 운영사 패러닷이 AI 영상 콘텐츠 창작자 육성을 위해 ‘캐럿 AI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콘텐츠 창작에 열정이 있는 이들은 누구나 프로그램에 지원할 수 있다. 총 70명을 선발하며, 지원 기간은 오는 19일까지다. 최종 선정된 이들은 22일부터 3월12일까지 8주간 AI 크리에이터로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캐럿 AI 크리에이터 프로그램 지원은 캐럿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런웨이, 클링, 미니맥스 등 업계를 선도하는 영상 제작 엔진을 캐럿 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캐럿 프로 멤버십’이 대표적이다. 이외에도 ▲조회수 수익 지원 ▲전문 AI 크리에이터 세미나 참석권 ▲크리에이터 네트워킹 행사 참석권 등 성장을 위한 각종 기회를 제공한다.

캐럿은 각종 유명 생성형 AI를 합리적인 가격에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28개에 달하는 이미지 및 영상 생성 모델을 개별 구독할 필요 없이 활용할 수 있다.

사용자들이 제작한 작품을 서로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도 갖추고 있다. 구체적으로 ▲AI 프로필 사진 ▲챗봇 ▲이미지·영상 생성 등 광범위한 분야에 걸친 AI 콘텐츠 생성 서비스를 제공해 지금까지 누적 다운로드 250만회, 월간활성사용자수(MAU) 100만명을 달성했다.

장진욱 패러닷 대표는 “캐럿은 앞으로 지속적으로 AI 전문 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해 각종 지원책과 수익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며 “캐럿 서비스 자체적으로도 창작자들이 날개를 더욱 활짝 펼칠 수 있도록 이미지 및 영상 생성을 돕는 ‘AI 에이전트’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