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넷마블의 해외 매출 비중이 올해 3분기에 전분기 대비 1%p(포인트) 늘어난 77%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가 43%로 가장 높았다.
도기욱 넷마블 최고재무책임자(CFO)는 7일 개최한 3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3분기 해외매출은 5005억원으로 매출 비중은 전 분기 대비 1%p 증가했다"며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43%, 한국 23%, 유럽 13%, 동남아 8%, 일본 7%, 기타 6% 순"이라고 밝혔다.
또, 장르별 매출 비중은 캐주얼 게임 39%, RPG 38%, MMORPG 15%, 기타 8%로 다변화된 장르 포트폴리오 지속하고 있다고 전했다. 상위 매출 게임은 나 혼자만 레벨업:ARISE 13%,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 8%, 잭팟월드 8%, 랏차슬롯 7%, 캐시프렌지 7%, 레이븐2 6% 등으로 나타났다.
한편 넷마블은 외부 퍼블리싱 기조와 관련해 기존과 동일한 전략을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넷마블은 온라인 게임을 국내 최초로 퍼블리싱한 회사"라며 "최근 게임시장이 정체기를 맞으면서 자체 스튜디오 중심으로 서비스를 하게 됐지만, 외부 게임 퍼블리싱 게임은 동일하게 유지할 것이 앞으로도 계속 좋은 게임 소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전일(6일)에도 넷마블은 게임 개발사 알트나인과 신작 게임 '프로젝트 SOL'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힌 바 있다.
'프로젝트 SOL’은 중세 판타지를 배경으로 '신'이라는 키워드로 제작되고 있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로, 김효수 알트나인 대표는 엔씨소프트에서 '리니지M'의 제작실무를 총괄한 인물이다.
권 대표는 "프로젝트 SOL은 엔씨에서 리니지, 리니지M의 기획 운영을 담당한 김효수 대표가 설립한 회사로, 이 팀은 그동안 MMORPG 장르의 개발력이 아주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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