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는 아모레퍼시픽의 차세대 글로벌개발센터(GDC 2.0) 운영 사업을 수주했다고 10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해 2021년부터 CJ올리브네트웍스의 베트남 개발센터를 활용해 GDC(Global Development Center) 운영을 추진 중이다.
아모레퍼시픽 GDC는 한국을 비롯한 베트남, 홍콩,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대만 등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이커머스 플랫폼을 구축·운영하고 있다. 12개 국가 대상 고객관계관리(CRM) 운영, 미들웨어 구축, 인공지능(AI) 프로젝트 수행 등 IT서비스는 물론 국가별 현지화 및 운영 안정화를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를 지원한다.
아모레퍼시픽은 아모레퍼시픽 GDC 1.0에에 이어 2025년부터 고도화하는 차세대 GDC 프로젝트 수행사로 CJ올리브네트웍스를 선정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의 안정적인 IT서비스와 국내 개발인력 대비 약 40% 절감할 수 있는 최적화된 운영비용 등 성과를 높게 판단했다는 설명이다.
GDC 2.0은 기존 GDC 대비 가격 경쟁력 확보를 위한 비용 최적화로 IT투자 비용 절감을 극대화하고, 한층 강화된 프로세스 기반 협업툴과 GDC 시스템을 적극 활용해 원격 비효율을 최소화한다. 이 외에도 글로벌 및 신사업에 대한 지원체계를 수립해 사업전략에 맞춘 IT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아모레퍼시픽의 성공적인 GDC 2.0을 위해 업무별 전문인력 배치, 비용절감 효과 확대, 고객 중심 지표관리 등 서비스 안정성·연속성을 보장한다. 또한 아모레퍼시픽의 전략적 파트너사로서 글로벌향 차세대 GDC 운영을 위한 전담조직 신설 등 전사 차원의 GDC 투자 확대에 나설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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