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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케시 ‘rERP 학생인건비 통합관리시스템 설명회’ 성료

웹케시그룹 본사 20층 We Hall에서 ‘rERP 학생인건비 통합관리시스템 설명회’가 열렸다 [ⓒ웹케시]
웹케시그룹 본사 20층 We Hall에서 ‘rERP 학생인건비 통합관리시스템 설명회’가 열렸다 [ⓒ웹케시]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웹케시(대표 강원주)가 2025년 학생인건비 제도 개선 방안을 반영한 ‘연구행정통합시스템(rERP)’ 학생인건비 통합관리 시스템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가천대 ▲강원대 ▲건국대 ▲충남대 ▲전남대 ▲한국외대 ▲항공대 등 20여 개 산학협력단의 rERP 학생인건비 통합관리 담당 실무자가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지난 8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KISTEP)’이 발표한 ‘(가칭) 한국형 스타이펜드 사업을 위한 학생인건비 제도 개선방안’에 기반한 학생인건비 통합관리시스템 교육이 이뤄졌다.

rERP는 빠르게 변화하는 연구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대학 연구 관리 효율성과 투명성 증대를 위한 연구행정통합시스템이다. 해당 시스템을 통해 ▲연구관리 ▲연구비 ▲연구업적 ▲지식재산권 ▲예산·회계 ▲인사·급여 등 대학 산학협력단 전체업무를 관리할 수 있다.

한국형 스타이펜드(대학원생 연구생활장학금) 사업은 정부 재정지원을 통해 이공계 대학원생의 학생인건비를 일정수준 이상 보장하는 사업으로, 해당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대학은 학생인건비통합관리기관으로서 기관 전체계정을 운영해야 한다. 또한 제도 개선안에 따라 학생인건비 관리에 대한 점검체계가 강화될 예정이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는 “많은 대학이 rERP시스템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각종 연구 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설명회를 개최하고 변화하는 환경에 따라 rERP를 연구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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