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건한 기자] 바이브컴퍼니가 SK텔레콤과 협업해 AI 기반 올인원 설문조사 서비스 '썸트렌드 에어(AIR)'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AIR는 인공지능 조사(AI Research)'의 약자다.
썸트렌드 AIR 설문조사 서비스는 설문 기획부터 제작, 진행, 결과 분석까지 AI로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설문 목적에 맞춰 AI가 자동으로 설문 문항을 생성해 주며, 전국 각지의 다양한 연령층이 모여 있는 설문조사 패널 중 조사 목적에 맞는 맞춤형 타깃도 설정해 준다. 또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AI 분석 리포트까지 제작해주므로 간편한 설문조사 완성이 가능하다.
설문조사는 SKT를 통해 이뤄진다. SKT는 설문조사가 가능한 약 1600만 명의 패널 파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빅데이터 및 AI 기술을 바탕으로 지역별, 성별, 연령별로 대상을 정밀하게 설정한 후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사전 설정된 조건에 따라 설문조사가 가능해 사용자는 조사 목적에 맞는 패널이 참여한 설문조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 출시를 바탕으로 썸트렌드는 빅데이터 분석, AI 기반 시장조사, 설문을 통한 고객의 반응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종합 리서치 플랫폼으로 도약할 계획이다. 서비스 비용은 조사 조건에 따라 상이하며 자세한 내용은 썸트렌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순호 썸트렌드 부문장은 "썸트렌드 AIR는 설문조사를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했던 상황을 해결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라며 "앞으로 바이브는 자사의 독보적인 AI 기술을 활용해 설문조사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리서치를 끝낼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유료방송 시장, 역성장 지속…케이블TV 사업자 중 SKB 유일 성장
2024-11-22 13:28:49[디즈니 쇼케이스] 판타스틱4, MCU 합류…미소 짓는 케빈 파이기
2024-11-22 12:56:31LGU+, 기업가치 제고 계획 발표…"AX 컴퍼니 구조 전환 가속화"
2024-11-22 10:18:34LG헬로 송구영 대표이사 재선임…사업 수익성 개선 '총력'
2024-11-21 18:33:01드림어스컴퍼니, 자본준비금 감액해 이익잉여금 500억원 전입
2024-11-22 14:57:25야놀자·인터파크트리플, 12월 ‘놀 유니버스’로 법인 통합
2024-11-22 14:57:10논란의 ‘퐁퐁남’ 공모전 탈락…네이버웹툰 공식 사과 “외부 자문위 마련할 것”
2024-11-22 14:23:57쏘카·네이버 모빌리티 동맹 순항…네이버로 유입된 쏘카 이용자 86%가 ‘신규’
2024-11-22 12:5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