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패션 플랫폼 W컨셉은 올 가을 트렌드를 소개하는 ‘프리쇼(Pre-show)’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프리쇼는 매년 봄, 여름, 가을, 겨울 신상품 출시에 맞춰 네 차례 진행하는 더블유컨셉의 대표 행사다. 입점 디자이너 브랜드의 신규 컬렉션과 신상품을 자체 제작한 화보와 영상으로 선보여 새 시즌 트렌드와 스타일링 노하우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W컨셉은 유행에 민감한 도시 여성에게 제안하는 올 가을 트렌드를 주제로 ▲도시적 패션(City Dressing) ▲진정한 사랑스러움(Truly Lovely) ▲반항적 시크(Rebellious Chic) 등 3가지 키워드를 꼽았다.
도시적 패션은 우아함과 세련미를 강조하는 ‘올드머니룩’에 기원을 두고 있다. W컨셉은 올 가을 셔츠, 스웨터, 트렌치코트 등 아이템에 니트웨어, 가디건을 레이어드 하는 스타일이 인기를 끌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에 블랙, 그레이, 베이지 등 뉴트럴한 컬러로 가을 분위기를 표현하거나 가죽, 스웨이드 소재 등 활용한 매트한 느낌의 가방과 로퍼, 부츠 등을 매치해 톤온톤 스타일링을 하는 것을 제안했다.
소녀 감성을 강조하는 ‘코케트(Coquette) 코어’ 영향으로 올 가을에도 프릴, 리본 디자인이나 니삭스, 헤어피스 등 아이템 활용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됐다. 하늘하늘한 실루엣에 포인트 컬러를 활용하거나 가방, 슈즈 디자인에 변주를 주면 보다 더 세련된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이 외에도 실크, 스웨이드 등 가을 소재를 활용하거나 레드 등 포인트 컬러, 워커 부츠, 페이크 퍼 등 아이템을 매치하면 러블리하면서도 시크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는 패션, 잡화 카테고리에서 2030 여성 고객 사이에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한 41개 브랜드가 참여해 가을 신상품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프론트로우 ▲아르카익 ▲에트몽 ▲아바몰리 ▲망고매니플리즈 ▲르메메 ▲로제프란츠 ▲릴리슈 등이 있다.
프리쇼는 오는 25일까지 2주간 열린다. 화보에서 모델이 착용한 상품을 W컨셉에서 단독으로 판매한다. 이 기간 참여 브랜드 및 화보에서 소개한 상품을 대상으로 사용 가능한 12% 할인쿠폰이 무제한 발급된다. 오는 20일에는 프리쇼를 기념해 유튜버와 협업한 스타일링 콘텐츠가 공개될 예정이다.
박석영 W컨셉 전략마케팅담당은 “프리쇼는 브랜드에서 선공개하는 가을 신상품과 트렌드를 미리 살펴볼 수 있는 대표 행사”라며 “더블유컨셉이 제안하는 감각적인 스타일링 노하우를 화보, 영상과 함께 확인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유료방송 시장, 역성장 지속…케이블TV 사업자 중 SKB 유일 성장
2024-11-22 13:28:49[디즈니 쇼케이스] 판타스틱4, MCU 합류…미소 짓는 케빈 파이기
2024-11-22 12:56:31LGU+, 기업가치 제고 계획 발표…"AX 컴퍼니 구조 전환 가속화"
2024-11-22 10:18:34LG헬로 송구영 대표이사 재선임…사업 수익성 개선 '총력'
2024-11-21 18:33:01드림어스컴퍼니, 자본준비금 감액해 이익잉여금 500억원 전입
2024-11-22 14:57:25야놀자·인터파크트리플, 12월 ‘놀 유니버스’로 법인 통합
2024-11-22 14:57:10논란의 ‘퐁퐁남’ 공모전 탈락…네이버웹툰 공식 사과 “외부 자문위 마련할 것”
2024-11-22 14:23:57쏘카·네이버 모빌리티 동맹 순항…네이버로 유입된 쏘카 이용자 86%가 ‘신규’
2024-11-22 12:5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