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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SDS, 2분기 영업이익 2209억원…전년比 7.1%↑“클라우드 성과”

삼성SDS타워 전경 [Ⓒ 삼성SDS]
삼성SDS타워 전경 [Ⓒ 삼성SDS]

클라우드 사업 전년 동기 대비 25.1% 성장한 5,560억 원 달성

디지털 물류 플랫폼 첼로스퀘어 가입 고객 1만4800개사 돌파

[디지털데일리 오병훈 기자] 삼성SDS가 올해 2분기 클라우드 사업 성과로 흑자 기조를 유지했다.

삼성SDS는 올해 2분기 잠정 실적으로 매출액 3조3690억원, 영업이익 2209억원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4%, 영업이익은 7.1% 증가한 수치다.

정보기술(IT)서비스 부문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 증가한 1조5864억원으로 집계됐다. 특히, 클라우드 사업 매출이 지속적인 수요 급증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25.1% 증가한 5560억원을 달성했다.

클라우드 사업 중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SCP) 기반 CSP(Cloud Service Provider) 사업은 고성능 컴퓨팅(HPC), 생성형 인공지능(AI)를 위한 구독형 GPU 서비스(GPUaaS) 확대로 꾸준히 매출이 증가세다.

클라우드매니지드서비스(MSP)사업은 금융 업종 클라우드 전환, 생성형 인공지능(AI) 및 데이터 플랫폼 사업을 중심으로 성장 중이다. 또한, EMM 등 SaaS(Software as a Service) 솔루션 매출도 증가했다.

물류 사업 부문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0.1% 증가해 1조7826억원으로 집계됐다. 지능형 공급망 관리의 한 축으로 진화하고 있는 디지털 물류 플랫폼 첼로스퀘어(Cello Square)는 가입 고객 1만4800개사를 돌파해 2849억원 매출을 기록했다.

한편, 삼성SDS는 기업의 하이퍼오토메이션(Hyperautomation)을 가속화하는 ▲생성형 AI 서비스 플랫폼 패브릭스(FabriX) ▲메일, 미팅, 메신저 등 업무 협업 솔루션에 생성형 AI를 활용하는 브리티 코파일럿(Brity Copilot) 등을 통해 하반기에도 기업용 생성형 AI 서비스 사업을 적극 전개하겠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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