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에너지

에코프로, 사회공헌 보고서 첫 발간

에코프로 사회공헌 보고서 표지 [ⓒ에코프로]

[디지털데일리 고성현 기자] 에코프로(대표 송호준)는 사회공헌 활동을 집약한 ‘2023 에코프로 사회공헌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에코프로가 사회공헌 보고서를 제작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보고서에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위대한 여정(A Great Journey with Communities)’을 주제로 ▲장애인스포츠단인 ‘온누리스포츠단’ 운영 ▲대학생 봉사단 ‘에코브리지’ 운영 ▲어린이 환경 축제 ‘에코 그린데이’ 개최 ▲저출산 극복을 위한 마더박스 지원 등 총 24개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내역이 담겨 있다.

에코프로는 1998년 창립 이후 "회사가 성장하고 발전하기 위해서는 지역사회와의 신뢰가 매우 중요하다"는 창업주의 경영철학에 따라 지속적으로 사회공헌 역량을 확대해 왔다.

에코프로는 회사 이익 일정 부분을 지역사회와 불우이웃 지원에 쓰고 있으며, 모범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하는 직원들을 포상하고 있다. 2019년 장애인 선수들의 운동환경을 개선하고 일자리를 마련해주기 위해 창설한 온누리스포단은 설립 초기 6개 종목 23명의 선수로 출발해 지금은 11개 종목 58명으로 규모가 확대됐다.

온누리스포츠단은 지난해 전국 장애인체육대회에서 금메달 10개 등 총 52개 메달을 획득해 창단 이후 최고의 성적을 기록하며 충청북도가 전국 4위의 성적을 달성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 에코프로는 2023년말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심사에서 5년 연속 지역사회공헌인정기업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내기도 했다.

송호준 에코프로 대표는 발간사를 통해 "세상을 따뜻하게 하는 나눔의 손길과 온기를 전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