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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아시스마켓, "주문 10건 중 8건은 '친환경 포장' 이용"

'프리미엄 포장' 이용률 80%…"다양한 친환경 경험 제공할 것"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새벽배송 전문기업 오아시스마켓은 포장재를 최소화한 '프리미엄 포장'을 선택한 주문 건이 전체 주문 건의 80%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프리미엄 포장' 서비스는 뽁뽁이라 불리는 에어캡과 각종 비닐 등 부자재 사용을 최소화한 서비스다. 지속 가능한 유통 환경을 위해 지난 2021년 6월 도입 후 올해 6월로 만 3년을 맞았다.

프리미엄 포장 서비스는 새벽배송 주문 시 포장 방법을 프리미엄 포장으로 선택하면 끝이다.

회사 측은 "프리미엄 포장은 전담 쇼퍼가 포장된 상품을 아기 다루듯 섬세하게 배송하는 서비스"라며 "특히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를 시작하며 배송 단가를 높여 부자재 없이도 안전한 배송이 가능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오아시스마켓은 프리미엄 포장 서비스 외에도 '재활용 포장재 사용' 요청, '포장재 회수' 요청 등 맞춤형 포장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 스스로 친환경 유통 환경 만들기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해 12월 '포장재 회수' 서비스와 함께 시작한 '재활용 포장재 사용' 요청 역시 꾸준히 증가해 전체 주문의 40%에 다다르는 등 긍정적인 효과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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