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나연기자] 카카오 메신저 서비스 카카오톡에서 이틀 연속 장애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비슷한 먹통 상황이 지난 13일과 전날 일어난 데 이어 이달만 벌써 세 번째다.
21일 카카오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30분부터 9시24분까지 한 시간가량 카카오톡 PC 버전에서 일부 사용자의 로그인 및 메시지 수발신이 원활하지 않았다. 현재는 서비스가 정상화됐으나, 원인은 파악 중이다.
전날에도 오후 2시52분부터 약 6분 동안 일부 이용자 대상으로 메시지 수발신 및 PC버전 카카오톡 로그인이 원활하지 않은 현상이 발생했다.
관련해 카카오 측은 “내부 시스템 오류”였다며 “문제 인지 즉시 대응해 해당 시간 이후 정상적으로 카카오톡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라고 전한 바 있다.
이틀 연속 카카오톡 오류가 나타나면서 이 기간 네이버 검색에서 ‘카카오톡’ 혹은 ‘카톡먹통’ 관련 키워드 검색량이 급증하기도 했다.
한편, 지난 13일엔 오후 1시44분부터 1시50분까지 약 6분간 일부 이용자에게 메시지 수·발신 오류 현상이 나타났다. 당시도 카카오 내부 시스템 작업이 오류 원인으로 파악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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