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배태용 기자] LG이노텍(대표 문혁수)이 차량용 입체조명 모듈 '넥슬라이드(Nexlide∙Next Lighting Device)'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13일 LG이노텍은 넥슬라이드는 이 같은 미래 모빌리티 트렌드를 적중한세대 차량 라이팅 솔루션으로 평가받으며, 글로벌 완성차 고객으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넥슬라이드는 주간주행등,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RCL⋅후미등, 정지등, 방향 전환등 포함) 등 차량의 다양한 곳에 자유롭게 적용 가능하다.
LG이노텍은 지난 2014년 넥슬라이드-A 양산을 시작으로, 지난해 개발에 성공해 최근 양산에 돌입한 넥슬라이드-M까지 총 9개 라인업을 시장에 선보였다. 현재까지 한국을 비롯한 북미, 유럽, 일본, 중국 등 국내외 9개 완성차 브랜드 88개 차종에 장착돼, 세계 각지 도로를 누비고 있다는 설명이다.
넥슬라이드는 지난 10년간 연평균 매출 47%의 가파른 성장률을 보이며 LG이노텍 전장부품 사업의 주력 제품으로 거듭났다. 지난달 기준 넥슬라이드의 누적 수주는 146건에 달한다.
가장 최신형 모델인 넥슬라이드-M의 경우, LG이노텍은 공기층(Air Gap)을 아예 없앤 새로운 공법을 도입해 모듈 두께를 기존 제품의 30% 수준으로 슬림화하는 데 성공했다.
두께를 최소화하면서도, 차량 조명의 밝기는 더욱 높인 것이 넥슬라이드의 또 다른 강점이다. 넥슬라이드-M은 기존 제품 대비 밝기가 4배 증가해, 주간주행등(DRL, Daytime Running Lights)의 글로벌 법규 기준인 500칸델라(cd, 광원의 밝기를 나타내는 단위)까지 빛을 낼 수 있다.
넥슬라이드를 적용하면 소비 전력을 줄일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모듈 밝기가 높아지면서 적은 전력으로 충분한 밝기를 낼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전기차의 경우 전비(전기차의 연비)를 줄일 수 있어, 미래 모빌리티 시대 ‘넥슬라이드’의 부가가치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LG이노텍은 중저가 전기차 OEM으로 고객을 확대하기 위해 에너지 효율을 높인 차세대 넥슬라이드도 내년까지 개발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유병국 전장부품사업부장(전무)은 "LG이노텍은 지난 10년간 넥슬라이드를 통해 독보적인 차량 조명 모듈 사업 역량을 글로벌 시장에 입증했다"라며 "앞으로도 차별적 고객가치를 제공하는 제품을 선보이며, 차량 조명 모듈을 조 단위 사업으로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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