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펄어비스가 2024년 연결 기준 1분기 매출 854억원, 영업이익 6억원, 당기순이익 128억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1.2% 증가,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모두 흑자 전환했다. 전년 동기 대비로는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 0.5%, 45.5% 감소, 당기순이익은 36.2% 증가했다.
서비스 10주년을 맞이하는 ‘검은사막’이 그간 쌓아온 서비스 역량을 토대로 꾸준한 성과를 이끌어 냈다. 해외 매출 비중이 82%로 가장 많았다.
검은사막은 1분기 ‘길드 리그’, ‘장미 전쟁’ 프리시즌 등의 PvP(이용자간대전) 콘텐츠를 통해 유저들의 성장 니즈를 자극하며,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본연의 재미를 이끌어 냈다.
‘이브’는 온라인 기반의 1인칭 슈팅게임(FPS) ‘이브 뱅가드’를 지속적으로 테스트하며 코어 유저를 중심으로 리텐션을 확인했다. GDC 2024에도 참석해 블록체인 기반 프로젝트 ‘프로젝트어웨이크닝’을 공식 발표하며 대규모 테스트 소식을 알렸다.
펄어비스는 2분기 검은사막 ‘아침의나라: 서울’ 등 신규 콘텐츠 공개와 함께 이브 IP(지식재산)를 활용한 신작 테스트를 계획하고 있다. 차기작 ‘붉은사막’은 게임스컴 등 다양한 행사에 참가해 유저들이 게임을 체험하고 기대감을 높일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조석우 펄어비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2024년은 검은사막과 이브의 지속적인 변화를 통해 성과를 이어가겠다”며 “이와 동시에 신규 IP들의 성공적인 출시를 위한 마케팅도 본격적으로 시작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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