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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알리·테무 비켜”…G마켓, ‘빅스마일데이’ 할인 행사에 1000억원 투입

G마켓, C커머스 물량공세 맞불…“K커머스 쩐의 전쟁 참전”

[ⓒG마켓]
[ⓒG마켓]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G마켓이 연중 최대 할인행사인 5월 빅스마일데이에 고객 혜택 비용으로 약 1000억원 규모를 투자한다. 기존 빅스마일데이 행사 투입비용의 2배에 달하는 역대급 규모로, 알리테무 등 C커머스 공세에 맞불을 놓겠다는 전략이다.

G마켓은 28일 이같이 밝히며, 먼저 할인쿠폰과 카드 할인 등 가격 혜택으로 700억원 상당을 투입한다고 강조했다. 기존 빅스마일데이에 고객에게 제공한 할인비용에서 약 50% 늘린 650억가량을 상품 가격경쟁력 확보에 투입한다.

중복 할인 받을 수 있는 카드사 할인 규모도 역대 최대 규모인 50억원 이상을 확보했다. 고객에게 최대 15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고가쿠폰을 비롯해, 브랜드 중복 할인쿠폰, 카드사 즉시 할인 혜택에 쓰여 질 비용이다.

멤버십 혜택 강화에도 100억원 이상 쏟아 붓는다. 5월 한달간 멤버십(신세계유니버스클럽) 신규 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연회비를 기존 대비 84% 인하한 4900원에 선보이는데, 가입 즉시 연회비 3배에 달하는 1만4900원의 캐시(스마일캐시)를 지급한다.

추가로 가입시 1년 무료 연장혜택도 제공한다. 전체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한 전용 특가상품을 마련하고, 관련 이벤트에도 투입비용을 늘려 멤버십 체감 혜택을 크게 확대한다.

고객 참여형 이벤트 등 마케팅 비용도 200억원 수준으로 확대한다. 캐시 제공 랜덤박스 및 자동차 증정 이벤트 등 다채로운 경품 행사를 마련해 재미 요소를 더했다.

빅스마일데이 한정 특가 상품도 늘리고, 일부는 비용을 투입해 최저가 수준으로 선보인다. 약 200여 브랜드사와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오직 빅스마일데이에서 만나볼 수 있는 가격으로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로보락에서 5월 초 새롭게 출시 예정인 신제품을 단독 할인해 국내 최저가에 판매한다.

G마켓은 “빅스마일데이는 오픈 첫 날 대기열이 걸릴 정도로 많은 고객분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대표적인 할인 프로모션”이라며 “3만여 중소셀러와 함께 신뢰할 수 있는 상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내놓는 만큼 고객 반응이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올해로 13회차를 맞는 이번 빅스마일데이 행사는 오는 5월7일 시작해 20일까지 14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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