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통신*방송

"AI 아나운서가 쇼츠 추천"…SKB, B tv '오늘의 픽!' 서비스

[ⓒ SK브로드밴드]


[디지털데일리 채성오기자] SK브로드밴드(대표 박진효)가 시니어 세대에게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B tv '오늘의 픽(Pick)!'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먼저 B tv 시니어 전용관 '해피시니어'에서 최신 정보와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오늘의 픽!을 제공한다.

오늘의 픽! 서비스는 AI 아나운서가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AI 아나운서가 시니어 세대를 위한 정보형 숏츠 콘텐츠에 출연해 관련 내용을 소개한다. 예를 들어 ▲과거 오늘 날짜에 발생한 역사적 사건을 알려주는 '과거의 오늘' ▲MZ세대 줄임말이나 유행어를 알려주는 '자녀세대 탐구백서' ▲오늘의 영어 ▲건강상식 등 시니어 생활에 유용한 콘텐츠를 소개하는 방식이다.

오늘의 Pick!에 등장하는 AI 아나운서. [ⓒ SK텔레콤]


이와 함께 오늘의 픽!은 B tv에서 시청할 수 있는 시니어를 위한 뉴스, 무료 영화, 방송 콘텐츠도 추천해준다.

특히 SK브로드밴드는 오늘의 픽! 서비스를 통해 업계 최초로 시니어 숙면을 돕는 수면 건강 특화 콘텐츠도 선보인다. 슬림테크 기업 에스옴니와의 제휴로 선보이는 관련 콘텐츠는 B tv의안내음성과 수면 친화적인 소리에 집중하면 되는 간단한 방식이다. 수면 건강 특화 콘텐츠는 이달 말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이강희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마케팅 담당은 "이번 B tv 해피시니어에서 새롭게 만날 수 있는 오늘의 픽!은 정보로부터 소외되기 쉬운 시니어 고객에게 맞춤형 콘텐츠를 매일 제공함으로써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IPTV 3사 중 유일하게 시니어 전용관을 운영 중인 B tv가 앞으로도 시니어 고객 케어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서비스"라고 말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