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이 ‘라이더 법률지원센터’를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라이더 법률지원센터는 배민커넥트 라이더들이 배달과정 중 갑자기 발생한 분쟁이나 혼자서 감당하기 어려운 법률고민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설립됐다.
그동안 라이더가 제3자로부터 피해를 입으면 라이더 홀로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고려해 우아한청년들이 적극적으로 라이더를 보호하기 위해 나선 것이라는 설명이다.
라이더는 배달 과정 중 ▲협박 ▲폭언 ▲폭행 ▲성희롱 등의 피해상황으로 인해 도움이 필요한 경우 배민커넥트 지원센터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법률안내를 받아볼 수 있다. 다만 배달과정 중 발생한 피해가 아닌 일반적인 법률자문에 대해서는 제공하지 않는다.
우아한청년들은 그동안 ▲피해상황 발생 시 즉각 현장이탈 조치·안내 ▲배달 중이던 음식비용 회사부담 ▲즉시 배차취소 ▲폭언·폭행·성희롱 대응 가이드 제공 ▲심리케어 프로그램 ▲우아한라이더살핌기금 등 라이더 보호를 위해 지원책을 제공해 왔다고 전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배달의민족 라이더들이 배달 과정 중 피해를 입지 않도록 예방할 뿐 아니라 피해 회복에서도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라이더 지원조치를 적극적으로 강화하고 있다"며 "법률지원뿐 아니라 배달 수행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피해로부터 라이더를 최대한 보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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