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생활경제

‘너가 최고약’…카카오, 중증희귀난치질환 환아와 만우절 이벤트

[ⓒ 카카오]
[ⓒ 카카오]

[디지털데일리 이나연기자] 카카오가 만우절인 오늘(1일) 하루 동안 카카오톡 선물하기(이하 선물하기)에서 중증희귀난치질환 환아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회 공헌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소셜벤처 ‘민들레마음’과 협업으로 이뤄졌다.

민들레마음은 중증희귀난치질환 환아의 그림으로 제품을 만들고, 판매 수익금 일부를 환아와 가족들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후원하고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키링, 인형, 스티커 등 민들레마음의 다채로운 디자인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다.

먼저, 선물하기 ‘만우절’ 탭에 꼬마작가들의 상상 속 만우절 약국인 ‘만약 약국’을 연다. 이곳에선 거짓말이 아니었으면 하는 바람을 담은 만우절 약, ‘만약’을 만날 수 있다.

발표나 보고를 잘할 수 있게 해주는 ‘너가 최고약’, 장애물과 어려움을 쉽게 이겨낼 수 있게 해주는 ‘이겨낼거약’, 먹고 싶은 것을 마음껏 먹어도 건강한 몸을 만들어 주는 ‘얌얌약’ 등 민들레마음이 꼬마작가들과 함께 그린 ‘만약’ 처방전을 다운받을 수 있다.

박지혜 카카오 선물하기서비스 리더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이용자들에게 이번 만우절이 따뜻하고 의미 있는 날로 기억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라며 “꼬마작가 환아들이 만든 귀여운 거짓말을 공유하며 유쾌한 만우절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