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옷 살 때 사이즈 고민 이제 그만!”
패션 플랫폼 W컨셉은 빅데이터 기반의 사이즈 추천 서비스를 전격 도입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나 상품에 따라 상이한 사이즈로 인한 불편을 개선하고, 고객 체형에 적합한 사이즈를 추천해 쇼핑 편의성을 높인다는 취지다.
W컨셉 추천 사이즈는 구매하려는 상품을 누르면 고객에게 최적화된 사이즈를 제안하는 서비스다.
상품 상세페이지 내 사이즈 탭을 신설해 ▲추천 사이즈 ▲사이즈 평가 ▲사이즈 가이드 등 사이즈와 관련한 세부 정보를 제공한다.
고객이 입력한 사이즈 정보, 주문 정보, 리뷰 등 약 17만건의 누적 데이터를 조합해 적합한 사이즈를 추천하는 원리로, 사이즈별 구매 고객의 만족도 평가도 확인할 수 있다.
현재는 의류, 신발 등 사이즈가 중요한 상품 약 50만건에 해당 서비스가 선적용됐다. 추후 구매 데이터가 쌓이면 사이즈 추천 상품수도 더 늘어날 전망이다.
허선희 W컨셉 테크담당은 “고객이 사이즈에 민감한 의류, 신발 등 상품 구매할 때 의사 결정에 도움을 주고자 사이즈 추천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고객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관련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유료방송 시장, 역성장 지속…케이블TV 사업자 중 SKB 유일 성장
2024-11-22 13:28:49[디즈니 쇼케이스] 판타스틱4, MCU 합류…미소 짓는 케빈 파이기
2024-11-22 12:56:31LGU+, 기업가치 제고 계획 발표…"AX 컴퍼니 구조 전환 가속화"
2024-11-22 10:18:34LG헬로 송구영 대표이사 재선임…사업 수익성 개선 '총력'
2024-11-21 18:33:01드림어스컴퍼니, 자본준비금 감액해 이익잉여금 500억원 전입
2024-11-22 14:57:25야놀자·인터파크트리플, 12월 ‘놀 유니버스’로 법인 통합
2024-11-22 14:57:10논란의 ‘퐁퐁남’ 공모전 탈락…네이버웹툰 공식 사과 “외부 자문위 마련할 것”
2024-11-22 14:23:57쏘카·네이버 모빌리티 동맹 순항…네이버로 유입된 쏘카 이용자 86%가 ‘신규’
2024-11-22 12:5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