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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AI 추천 트렌드 패션 버티컬 ‘#오오티디’ 오픈

[ⓒ11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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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11번가는 유행에 민감한 2030 여성들을 위한 트렌드 패션 버티컬 서비스 ‘#오오티디(OOTD)’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누구나 손쉽게 트렌디한 패션을 코디할 수 있도록 AI로 내 취향에 꼭 맞는 패션 상품을 무한 추천하는 서비스다.

OOTD(Outfit Of The Day)란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주로 쓰이는 해시태그로, 오늘 입은 옷차림 또는 오늘의 패션을 의미한다.

11번가 서비스 내, 별도의 패션 전문관으로 오픈한 #오오티디에서는 오픈일 기준 30만여개 트렌드 패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프롬비기닝, 리얼코코 등 2030 여성들에게 인기있는 소호몰의 신상품이 매주 업데이트 돼 빠르게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다.

개인 맞춤형으로 상품을 추천해 줄 뿐만 아니라 ▲요즘 유행하는 신상품 ▲베스트 상품 ▲시즌별 테마상품 등을 다양하게 큐레이션해 최근 인기있는 스타일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곳에서 ‘비슷한 스타일 둘러보기’ 기능을 활용하면, 현재 구경하고 있는 상품과 유사한 디자인의 상품을 무한대로 추천받을 수 있다. 소비자가 관심 있어 하는 상품과 유사도가 높은 상품을 보여줌으로써 취향에 맞는 상품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다양한 가격대 상품을 풍부하게 제시해 선택의 폭을 넓혀 구매까지 유도한다.

‘코디핀’ 기능으로 모델이 착용하고 있는 다른 상품을 손쉽게 탐색할 수도 있다. 착장 이미지 속 ‘코디핀’을 터치하면 해당 상품뿐만 아니라 비슷한 상품들도 함께 나열되기 때문에 같이 코디하고 싶은 아이템들을 편리하게 찾을 수 있다.

#오오티디 내 편리한 기능은 대표 이미지 속 상품의 속성 정보를 유형별로 분류하는 자동추출 인공지능(AI)을 통해 구현됐다.

예를 들어 ‘하얀색 롱 플리츠 스커트’ 이미지가 있다면 ▲카테고리(플리츠 스커트) ▲기장(롱) ▲색(흰색) ▲무늬(무지) ▲소재(합성섬유) ▲스타일(페미닌) 등의 속성 정보가 AI로 자동 추출·분류되고, 이 속성 정보를 바탕으로 유사 상품을 추천한다.

이 외에도 #오오티디는 일반적인 온라인 쇼핑몰에서 볼 수 있는 정사각형 형태의 대표 이미지를 탈피해 모델착용컷, 전신컷 등이 많은 패션상품에 적합한 세로가 긴 직사각형 형태의 이미지들로 모바일 화면을 구성했다. 세로 이미지와 더불어 가격 외에는 텍스트를 최소화해, 마치 패션 잡지를 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

박현수 11번가 최고사업책임자(CBO)는 “패션 쇼핑은 필요에 의한 ’결핍’보다는 ‘욕망’에 기반하기 때문에 정보 탐색 과정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AI 기술을 기반으로 취향에 꼭 맞는 상품을 제안하는 #오오티디가 고객들의 편리한 탐색을 도움으로써 누구나 손쉽게 트렌디한 패션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픈 기념으로 다양한 할인 혜택도 준비됐다. #오오티디에서 마음에 드는 스토어를 찜하면 최대 30%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오픈 특가 프로모션에서 봄시즌 인기 자켓, 팬츠, 원피스 등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이 외에도 편한 코지룩, 결혼식 하객룩 등 시즌에 맞는 테마별 프로모션도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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