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e비즈*솔루션

GS네오텍, 진에어에 맞춤형 클라우드 모니터링 서비스 제공

[Ⓒ GS네오텍]
[Ⓒ GS네오텍]

[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GS네오텍은 글로벌 클라우드 모니터링·보안 솔루션 기업 데이터독(Datadog)과 함께 항공사를 위한 통합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업을 확장한다고 4일 밝혔다.

GS네오텍은 진에어와의 데이터독 매니지드 제공 서비스의 계약을 체결하고 모니터링 솔루션으로 연중 최대 특가 행사인 ‘진마켓(진MARKET)’을 마무리했다.

지난 1월에 4일간 열린 진마켓은 1년에 단 두 번 진에어가 최저 운임을 제공하는 대규모 특가 프로모션이다. 많은 고객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행사인만큼 데이터독을 통해 당일에 수요가 몰리는 상황을 대비했다.

진에어에서 사용한 데이터독 솔루션은 AWS 클라우드 환경을 모니터링하는 ‘인프라 모니터링(Infra Monitoring)’으로 대시보드와 알람(alert)을 손쉽게 구축하고 서비스 전반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모니터링(APM, Application Platform Monitoring)’을 통해 서비스 전반의 문제 원인을 파악하여 신속하게 문제 해결할 수 있다. 데이터독의 RUM(Real-User Monitoring)은 자바스크립트와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 이미지와 같은 프론트의 리소스들도 모니터링 할 수 있다.

진에어는 이와 같은 솔루션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환경을 사각지대 없이 모니터링해 고객경험을 강화할 예정이다. 국내 항공사 중 인프라부터 프론트엔드까지 ‘엔드투엔드(End-to-End) 풀스택 모니터링’을 진행하는 것은 진에어가 처음이다.

또한 항공권을 구매하는 고객들의 ‘성별’, ‘연령’, ‘결제 수단’과 같은 지표, 예약 페이지에서 결제완료 페이지까지 전환율과 그에 따른 결제 수단별 매출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 이를 바탕으로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도 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