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뉴스

AI 기반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지오비전', 15억원 규모 투자 유치

김윤 지오비전 대표. [ⓒ지오비전]
김윤 지오비전 대표. [ⓒ지오비전]

[디지털데일리 양민하 기자] 인공지능(AI) 기반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인 지오비전(ZIOVISION)이 안다아시아벤처스로부터 15억원의 추가 투자를 유치했다고 27일 밝혔다.

지오비전은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사회안전 AI 솔루션 제품군을 고도화하고, 의료 AI 제품군을 다양화하는 등 본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지오비전은 앞서 지난 2022년 벤처캐피탈 어니스트벤처스로부터 10억원 규모의 신규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이어 지난해 5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으로부터 10억원의 추가 투자 유치를 성공시키는 등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김윤 지오비전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사회안전 AI 제품군의 매출 신장과 더불어 의료 AI 제품 다양화 등 본격적인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지오비전은 AI 기술을 이용한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SW)를 개발하는 관제와 의료 분야 스타트업이다.

회사측에 따르면, 자사가 개발한 AI 기반 동영상 요약 및 스마트 고속 검색 솔루션인 '지오서머리'(Zio-Summary)는 6시간 동안 분석할 영상을 약 10분 만에 분석해 영상 확인 시간과 노력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다.

한편 정밀의료 AI 솔루션 개발과 관련, 지오비전은 지난 2월 강원 정밀의료 규제자유특구 사업 실증기업 최초로 2등급 의료영상분석 소프트웨어 제조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