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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카, SM C&C에 토털 여행서비스 제공

SM C&C, B2B 출장 솔루션에 쏘카 연동

지난 18일 오후 서울 디타워 서울숲 SM C&C 본사에서 쏘카 박재욱 대표(오른쪽), SM C&C 남궁철 대표(왼쪽) 등이 업무협약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쏘카]
지난 18일 오후 서울 디타워 서울숲 SM C&C 본사에서 쏘카 박재욱 대표(오른쪽), SM C&C 남궁철 대표(왼쪽) 등이 업무협약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쏘카]

[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쏘카가 기업 대상 비즈니스 경쟁력 제고를 위해 SM C&C와 손잡고 전방위적 업무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쏘카(대표 박재욱)는 전날 SM C&C와 기업 간 거래(B2B) 비즈니스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SM C&C는 국내 최초로 글로벌 트래블 매니지먼트 서비스를 도입한 바 있다. 온라인출장관리시스템 ‘인사이트(INSIGHT)’, 출장자를 위한 어플리케이션 ‘스마일(SMILE)’, 24시간 응급지원서비스 ‘(센스)SENS’ 등 최첨단 정보기술(IT) 솔루션을 활용해 다국적 기업을 포함, 국내외 430여개 기업들에게 스마트한 기업 출장 및 여행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사는 기 보유한 회원 및 기업 고객 대상의 광고 제휴를 포함해 여행, 콘텐츠 사업 등 전 사업 부문에 걸쳐 서비스를 강화하고 신규 영업 활동 등을 공동으로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쏘카의 기업 전용 카셰어링 서비스인 ‘쏘카비즈니스’를 활용해 출장 및 인센티브 관광 시 이용할 수 있는 이동 수단을 SM C&C 트래블 솔루션에 접목해 다양한 신규 서비스와 상품을 모색한다.

박재욱 쏘카 대표는 “B2B 비즈니스 분야에서 혁신을 추구하는 SM C&C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양사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한 포괄적 업무 협력을 통해 기업 고객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 구축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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