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채성오 기자]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통신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연말연시와 크리스마스 시즌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하기 위해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돌입한다고 21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오는 30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3일간을 '특별 소통 대책기간'으로 지정하고, 특별 소통 대책 상황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해당 기간 동안 SK텔레콤은 전국적으로 일 평균 약 1000명의 자회사·관계사·협력사 전문인력을 배치해 통신 서비스를 24시간 모니터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관계사 연말연시 근무인력은 총 3000여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SK텔레콤은 전국적으로 이동통신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타종식·신년 행사 지역, 해맞이 명소, 기차역, 버스 터미널,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기타 인파 밀집 지역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을 증설했다.
오는 31일 당일 전국 데이터 사용량이 최고점에 달해 평시 대비 약 7% 증가할 것으로 예측한 SK텔레콤은 이를 위해 사전 품질점검 및 서비스 최적화 작업을 마쳤다. 또한, 내년 1월 1일이 되는 시점에 새해인사 등으로 SNS와 메시지 전송 등이 급증할 것에 대한 트래픽을 예측하고 대비책도 마련했다.
SK텔레콤은 올해 크리스마스 시즌(23~25일)에도 광화문 광장 등 번화가 및 주요 축제 때 트래픽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지역별 별도 소통 대책을 세워 통신 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또한, SK텔레콤은 자사 무선 네트워크 품질 관리 AI 솔루션 'A-STAR'를 활용해 연말연시 및 크리스마스 시즌에도 빈틈없는 실시간 네트워크 상황 모니터링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성진수 SKT 인프라서비스CT 담당(부사장)은 "이번 연말연시와 크리스마스 기간 동안 고객들이 불편 없이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서비스 운용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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