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소프트웨어

다쏘시스템, 동서식품에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공급

[ⓒ다쏘시스템]
[ⓒ다쏘시스템]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다쏘시스템이 동서식품과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기반 포장규격통합관리시스템(Packaging Integrated Management System, PIMS) 구축 프로젝트에 돌입한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다쏘시스템은 PLM(Product Lifecycle Management, 제품 수명주기 관리) 시스템을 기반으로 동서식품의 포장개발 프로세스와 데이터 관리 요구사항을 담아 효율적인 포장 규격 관리를 지원할 계획이다.

유통 변화와 다변화하는 소비자들의 니즈 충족을 위한 판촉 활동에 따라 동서식품의 포장 규격과 관련한 업무량은 계속해서 증가해 왔다. 이에 포장 규격 데이터에 대한 이력 확인 및 관리를 체계화하고 보다 효율적이고 스마트한 작업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다쏘시스템과 협업을 결정했다.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은 ▲포장 규격 관련 데이터의 축적과 검색 활용 ▲포장 규격 이력 관리 및 업무 권한 설정 ▲규격 데이터 입력 오류 방지 ▲포장 규격의 DB화를 통한 추적 및 재활용성 증대 등 동서식품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시스템 기반의 체계화된 업무 프로세스 구축을 지원할 예정이다.

동서식품은 이번 포장규격통합관리시스템 구축을 통해 ▲시스템을 활용한 효율적 업무 수행 ▲플랫폼 기반의 데이터베이스(DB) 축적 및 활용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진행함으로써 스마트워크 환경을 구축하여 업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은 포장 규격 관리뿐만 아니라 신제품 프로세스 관리, 원재료 및 배합비 관리, 표시사항 관리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용되기 때문에 추후에는 포장 데이터와 연계된 프로세스까지 확장하여 플랫폼 적용이 가능하다.

동서식품 기술연구소 황현주 연구소장은 "이번에 도입하는 포장규격통합관리시스템은 동서식품의 업무 프로세스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하는 것으로, 이를 통해 포장개발 업무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한다”며 “보다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포장재를 개발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운성 다쏘시스템코리아 대표이사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국내 식음료 산업에 오랜 역사와 브랜드 가치를 보유한 또 하나의 기업으로부터 다쏘시스템의 식음료 산업 전문성과 솔루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라고 말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