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옥송이기자] LG전자가 다양한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하고자 제품품질평가단인 ‘엘뷰어스(L-Viewers)’의 활동을 대폭 확대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엘뷰어스 참여 인원은 4400여 명으로 지난해 약 1500명 대비 3배 수준으로 늘었다. 참여 고객의 연령은 10대부터 70대까지 폭넓게 구성됐다.
평가단 확대는 제품 개발부터 SW업그레이드 단계까지 전 영역에서 고객 관점의 품질 관리와 검증 체계를 철저히 해 품질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 신뢰도를 확보하는 차원이다.
엘뷰어스는 가전제품 자체 사용성과 LG 씽큐(ThinQ) 앱 연결성, 기능 활용성 등을 평가한다. LG전자는 이 과정에서 도출한 고객 페인 포인트(불편함을 느끼는 지점)를 제품 성능 및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한다.
평가단은 LG전자가 개발 중인 신제품 또는 신규 서비스를 실생활 공간에서 출시 전에 직접 사용하고, LG전자 평가 전용 앱을 이용해 △사용 환경 △사용 경험 △개선 아이디어 등을 편리하고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LG전자는 평가단의 실생활 공간을 방문하거나 집단심층 인터뷰 등을 통해 새로운 고객 경험 기회를 함께 모색한다.
LG전자 품질경영센터장 김종필 전무는 “고객들의 목소리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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