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넷플릭스가 광고가 붙지 않는 요금제 중 가장 저렴한 요금제인 ‘베이식 멤버십’ 판매를 종료했다.
넷플릭스는 12일 홈페이지를 통해 “신규 또는 재가입 회원에게는 베이식 멤버십이 더 이상 제공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날부터 넷플릭스에 새로 가입하거나 요금제를 변경할 때 베이식 요금제를 선택할 수 없다. 광고 시청을 원하지 않을 경우 더 비싼 요금제에 가입해야 한다.
이로써 넷플릭스가 제공하는 요금제는 ▲광고형 스탠다드(월 5500원) ▲스탠다드(월 1만3500원) ▲프리미엄(월 1만7000원) 등 3종으로 줄었다.
다만 기존 베이식 멤버십 이용자는 멤버십을 변경하거나 계정을 해지하기 전까지 이 멤버십을 유지할 수 있다.
앞서 넷플릭스는 미국, 영국, 캐나다 등에서 먼저 베이식 요금제의 신규 가입을 중단한 바 있다.
한편, 넷플릭스와 제휴한 통신사의 일부 상품도 판매가 제한됐다. KT는 이날 “제휴사의 사정으로 ‘넷플릭스 베이식’ 상품 판매가 종료된다”고 밝혔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알뜰폰 업계, 갤럭시S25 가입자 사전유치 경쟁 ‘후끈’
2025-01-19 13:16:35[OTT레이더] 김혜수의 팩트 폭행…디즈니+, '트리거'
2025-01-19 10:15:47[알뜰폰경쟁력강화방안]③전광훈도 적자…설비투자 여력있는 사업자는 ‘단 한 곳’
2025-01-18 08:14:00'갤럭시S25 슬림 vs 아이폰17 에어' 두께전쟁 예고
2025-01-17 17:46:11[DD퇴근길] 美 트럼프 취임식, '쿠팡'도 간다…'피지컬: 100', 제작사 바뀐다
2025-01-17 17:33:29'갤럭시S25' 건너 뛰고…'갤S26' 스택형 배터리 탑재 '솔솔'
2025-01-17 16:17:14넥슨, 삼성전자와 ‘카잔’ 3D 게이밍 경험 위한 기술 MOU 체결
2025-01-19 11:09:54[뉴겜] ‘발할라서바이벌’, 한 손으로 쉽고 빠른 액션 쾌감… 전략·성장도 "10분 만에"
2025-01-19 11:09:35“와, 먹어보고 싶네” 영상 하나로 누적 5만팩…‘유튜브 쇼핑’ 무서운 저력
2025-01-19 10:14:53[현장] 스노우메이지 매력에 ‘일시정지’… 강남 달군 던파 팝업
2025-01-17 17:33:0424시간 후 댓글창 폭파…말 많던 다음뉴스 타임톡, 이용자 불편 듣는다
2025-01-17 15:05:38[IT클로즈업] 분기점 맞은 K-게임, 신흥 시장이 해법될까
2025-01-17 15:0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