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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코리아, 한국소비자원과 크리에이터 대상 ‘올바른 온라인 표시·광고 지침’ 교육 나서

지난 28일 열린 메타코리아 주최 크리에이터 행사에서 이후정 한국소비자원 팀장이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 메타코리아]
지난 28일 열린 메타코리아 주최 크리에이터 행사에서 이후정 한국소비자원 팀장이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 메타코리아]

[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메타코리아가 건전한 창작자 생태계 구축을 위해 한국소비자원과 손잡고 크리에이터들에게 올바른 온라인 표시·광고 행위를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메타코리아는 이번 교육이 인스타그램 등 메타 플랫폼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크리에이터 200여명이 모인 송년 행사에서 진행됐다며 29일 이같이 밝혔다.

브랜드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매개체 역할인 크리에이터들이 소비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투명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돕는 취지에서다.

이날 행사에서 한국소비자원은 인스타그램을 비롯한 사회관계망 서비스(SNS)에서 제품을 광고할 때 크리에이터들이 지켜야 하는 법적의무를 자세히 소개했다. 특히 제품이나 경제적 대가 지급 사실을 부적절하거나 불명확하게 표시하는 등 부당광고 행위를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설명했다.

아울러, 그간 궁금했거나 헷갈렸던 부분을 한국소비자원 관계자에게 직접 물어볼 수 있는 현장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크리에이터 교육을 진행한 이후정 한국소비자원 팀장은 “크리에이터들과 직접 만나 올바른 SNS 광고 콘텐츠 가이드라인을 소개할 수 있어 뜻 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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