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메타코리아가 건전한 창작자 생태계 구축을 위해 한국소비자원과 손잡고 크리에이터들에게 올바른 온라인 표시·광고 행위를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메타코리아는 이번 교육이 인스타그램 등 메타 플랫폼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크리에이터 200여명이 모인 송년 행사에서 진행됐다며 29일 이같이 밝혔다.
브랜드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매개체 역할인 크리에이터들이 소비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투명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돕는 취지에서다.
이날 행사에서 한국소비자원은 인스타그램을 비롯한 사회관계망 서비스(SNS)에서 제품을 광고할 때 크리에이터들이 지켜야 하는 법적의무를 자세히 소개했다. 특히 제품이나 경제적 대가 지급 사실을 부적절하거나 불명확하게 표시하는 등 부당광고 행위를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설명했다.
아울러, 그간 궁금했거나 헷갈렸던 부분을 한국소비자원 관계자에게 직접 물어볼 수 있는 현장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크리에이터 교육을 진행한 이후정 한국소비자원 팀장은 “크리에이터들과 직접 만나 올바른 SNS 광고 콘텐츠 가이드라인을 소개할 수 있어 뜻 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유료방송 시장, 역성장 지속…케이블TV 사업자 중 SKB 유일 성장
2024-11-22 13:28:49[디즈니 쇼케이스] 판타스틱4, MCU 합류…미소 짓는 케빈 파이기
2024-11-22 12:56:31LGU+, 기업가치 제고 계획 발표…"AX 컴퍼니 구조 전환 가속화"
2024-11-22 10:18:34LG헬로 송구영 대표이사 재선임…사업 수익성 개선 '총력'
2024-11-21 18:33:01드림어스컴퍼니, 자본준비금 감액해 이익잉여금 500억원 전입
2024-11-22 14:57:25야놀자·인터파크트리플, 12월 ‘놀 유니버스’로 법인 통합
2024-11-22 14:57:10논란의 ‘퐁퐁남’ 공모전 탈락…네이버웹툰 공식 사과 “외부 자문위 마련할 것”
2024-11-22 14:23:57쏘카·네이버 모빌리티 동맹 순항…네이버로 유입된 쏘카 이용자 86%가 ‘신규’
2024-11-22 12:5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