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법률 종합 포털 ‘로톡(Lawtalk)’이 누적 법률상담 100만건을 돌파했다.
로앤컴퍼니는 로톡을 통한 법률상담이 매년 꾸준히 증가해 최근 3년간 연평균 9.8% 증가율을 기록했다며 15일 이같이 밝혔다. 연간 상담 건수는 약 20만건에 이른다.
지난 2014년 출시한 로톡은 변호사와 의뢰인의 자유로운 소통을 통해 누구나 쉽게 법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지난 한 해만 약 2300만명 국민이 찾았다.
로톡은 ▲온라인 상담 ▲15분 전화상담 ▲20분 영상상담 ▲30분 방문상담을 제공한다. 의뢰인은 편한 시간에 원하는 방식으로 변호사와 법률상담을 할 수 있다.
특히 로톡에선 MZ세대(18세 이상 44세 이하)를 중심으로 활발한 법률상담이 이뤄지고 있다. 이들 비중은 전체 의뢰인의 75%에 이른다. 또한 전체 상담 건수 중 일과시간 외 야간 및 심야 상담 비중은 28%, 주말 상담 비중은 18%에 달했다.
로톡은 누적 법률상담 100만건 돌파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로톡 법률상담 후기를 작성한 의뢰인에겐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 갤럭시버즈, 네이버페이 포인트 등 소정의 상품이 제공된다.
김본환 로앤컴퍼니 대표는 “이용자들의 뜨거운 관심과 성원이 없었더라면 누적 법률상담 100만건 돌파라는 큰 성과에 결코 도달할 수 없었을 것”이라며 “법률서비스 대중화와 선진화라는 초심을 잃지 않고 국민들의 사법 접근성 제고를 위한 서비스 개선에 더욱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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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D's톡] 인텔리안테크, 대규모 수주도 못 막은 파란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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